영화 '이태원 살인사건'서 살인 용의자 피어슨 역
"이준익·정진영·김윤석 선배와 일하며 일일일대 충격"
"내 생활에 충실하면 언젠간 감독 데뷔할 수 있을 것"

휴대폰 CF에서 능글맞은 고갯짓으로 여심을 자극하던 모습은 오간데 없다.

한국어는 한마디도 못 알아듣겠다며 능숙한 영어로 비릿한 웃음을 흘리며 열혈 검사에게서 취조를 받던 '이태원 살인사건' 속 살인 용의자 피어슨의 모습도 마주 대한 장근석(22)에게선 찾아보기 어렵다.

영화와 드라마, CF를 오가며 또래 여성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트렌드 세터에서 중년 아저씨들과 밴드를 조직하는 리드 보컬, 죄책감이라고는 찾아 볼 수 없는 차가운 살인 용의자를 변화무쌍하게 오가지만 현실에서는 욕심 많고 끼 넘치는 한 사람의 대학생이기도 하다.

곱게 자란 부잣집 도련님의 앳된 용모로 '팅'의 휴대폰 CF에 출연해 인상적인 데뷔를 한 때가 벌써 8년 전. 이후 시트콤 '논스톱 4'로 연기에 도전했고 SBS 라디오 '영스트리트'의 DJ를 맡아 최연소 DJ라는 타이틀도 얻었다.

또래 연예인들 중 다방면에서 가장 잘 나가는 축에 속했지만 고등학교 시절 라디오 DJ를 끝내고 나자 갑자기 그를 찾는 연락이 끊겼다. "그 때가 가장 비참했던 때인 것 같아요. 아무도 나를 찾지 않더라고요. 친구들은 연말 시상식에서 상도 받고 하는데 나는 뭐하고 있나 싶었죠. 계속 이 일을 해야 하나 갈등하다가 대학에서 연기를 전공해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그 때부터 대학로에 가서 연극을 배우며 죽어라고 매달렸죠."

드라마 '황진이', '쾌도 홍길동'을 거치며 연기 잘하는 아이돌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던 장근석에게 '배우'라는 이름에 쐐기를 박아 준 작품은 이준익 감독과 정진영, 김윤석 등 쟁쟁한 선배들과 함께 한 '즐거운 인생'이다.

"몇 개월 동안 선배들과 함께 하면서 돈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을 했어요. 일생일대의 충격을 받았죠. 연예인으로 살다가 처음으로 배우가 돼야겠다고 생각한 시기였어요. 선배들은 안산에서 몇 주씩 합숙 생활을 하는데 저만 가요 프로그램 MC일 때문에 서울을 왔다 갔다 했죠. 어느 날 정진영 선배가 '네가 연예인이냐, 배우냐'하고 물으셨어요. 그 때까지는 부모님이 절 돌봐 주시고 매니저들한테도 많이 의존할 때였죠. 이제 내 인생은 내 스스로 살겠다고 생각했어요. 선배님들의 연기 철학이나 캐릭터에 대한 집념까지 많은 걸 배운 소중한 시기예요."

'이태원 살인사건'을 택한 것도 배우로서의 필모그래피를 확고히 하려는 계획이었을까. 절친한 주변 관계자들도 장근석의 이번 선택에는 고개를 갸웃거렸다. "워낙 재미있는 시나리오라고 소문이 났었어요. 또 제가 의미 있게 기억하고 있는 사건이었고요. 홍기선 감독님의 전작 필모그래피가 뚜렷하다는 것도 의미 있었고, 정진영 선배가 출연한다면 무조건 출연해야겠다 싶었죠. 저예산이고 상업성이 적은 영화라는 것도 선택 이유예요."

극중 냉철한 검사 박대식(정진영)이 두 용의자 중 진범을 두고 끝까지 갈등을 겪게 되는 데는 그가 연기한 피어슨의 야수 같은 눈빛과 냉정하게 범행을 부정하면서도 판결에 대한 두려움을 보이지 않는 객관적인 태도가 한 몫을 한다.

장근석은 피어슨 역을 연기하기 전 목표에 대해 "뭔가 큰 변신을 하겠다거나 사이코 패스를 제대로 보여주겠다는 욕심은 없었다. 아직은 장근석이라는 배우가 완성되기 위해 숙성되어 가는 과정"이라며 "낯선 제작 환경과 좋은 선배에게 한 수 배우겠다고 생각했다. 내가 조기 유학 실패자인데 중학교 때 1년 정도 유학을 다녀와서 영어 연기가 두렵지는 않았다. 대사나 잔 동작이 많은 역이 아니어서 목소리 톤과 눈 빛 연기에 중점을 뒀다"고 했다.

지난 학기에 평점 3.5를 받았을 만큼 연기 활동만큼이나 학교(한양대 연영과) 생활에도 열심인 그는 "지난 학기에 축제 준비 위원을 맡았는데 너무 재미있었다. 가을 축제 때 할 멋진 이벤트도 벌써 기획 중"이라며 신나는 표정을 감추지 않았다.

최근 한 UCC 공모에서 친구들과 함께 응모해 은상을 받아 200만원의 상금도 받았다. 장근석은 "지금은 내가 만든 영상이 욕을 먹어도 좋다. 하지만 몇 년이 지난 후에는 제대로 된 내 영화를 찍겠다는 목표가 있다. 내가 보고 듣고 읽고 느끼는 모든 것들, 나를 둘러 싼 모든 생활들에 충실하다 보면 언젠가 감독으로 데뷔할 날도 오지 않을까"라며 장기적인 비전도 전했다.


[장근석 화보] 어? 이런 모습까지… 클릭!클릭!
'엣지돌' 씨스타 효린, 장근석의 여인으로!
장근석, 가수못잖은 가창력… 亞 홀리다!
장근석 "배우냐, 연예인이냐 질문에 충격"
장근석 '홀딱 벗고' 김인서 품에 안기다
장근석 여행중 톱가수 힐러리 더프와 사진 '찰칵'
"눈도 코도 좀…" 장근석도 성형한거야?
대학생으로 돌아간 장근석 '달콤한 휴가'
'범생' 장근석 캠퍼스 생활 들여다보니…

'깜짝 놀랄 풍만함' 조여정, 홀딱벗은 진짜 이유?
너무 풍만해서? 한채영 '아차!' 이런 실수도…
170㎝이상 쭉빵녀들의 노출, 얼마나 야하기에…
자살 박용하 알고보니 4년 연인과 결별해 더 힘들었구나…
'정말 이렇게 되다니…' 최화정 옷벗고 속살 드러내고…
"이렇게 생겼네" 고현정 자녀 사진노출 논란
역시 이효리! 드러낸 가슴굴곡 이정도라니…
"난 엉엉 울어" 파격노출 김하늘, 얼마나 야했기에?
"한국에 이런 미녀가…" 김주희 아나, 최고인기녀 등극
전도연, 팬티까지 벗은男 정면에서 입으로 애무하는…

[아나운서 비화] 열애·결혼·이혼·성형… 각종 추태까지…
[스타들의 이혼 결별] 수많은 사연! 불륜·뒤끝·헐뜯기 행각도…
[스타들의 결혼 생활] 그들만의 은밀한 침실속 부부생활까지…
[연예계 숨겨진 비화] 아니! 이런 일도 있었네~ 살짝 들춰보니…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연예계 이슈 추적해보니…] 전체보기

▶▶▶ 인기 연재·칼럼 ◀◀◀
맛있는 色수다은밀한 성생활 '性남性녀'성관계 혁명?황제의 정력제?
식색성야(食色性也)사주풀이무속세상늑대의 속마음성형 이야기

스타화보 모바일 다운로드 받기

[연예계 숨은 비화] 아니! 이런 일도 있었네~ 살짝 들춰보니…
[스타들 결혼 생활] 그들만의 은밀한 침실속 부부생활까지…
[스타들의 이혼 결별] 수많은 사연! 불륜·뒤끝·헐뜯기 행각도…
[아나운서 비화] 열애·결혼·이혼·성형… 각종 추태까지…
[연예계 사건 사고] 아차차! 아찔하게 이런 일들까지…
[장자연 사태] 성접대·마약성관계·서세원 불똥·이미숙 송선미까지…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