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7년 달군 연예계 말말말…

말 한마디면 천 냥 빚을 갚는다고 했던가? 시대가 변했다. 말 한마디면 천만명의 안티팬을 얻을 수 있는 세상이 도래했다. 2007년 연예계서는 변함없이 수많은 설화(舌話)가 쏟아졌다. 올 한 해 연예계를 뜨겁게 달군 말! 말! 말을 정리해 본다.

# 이찬 "제 나이에 3억 5,000만원짜리 49평 아파트 전세가 적다면 할 말이 없습니다."

배우 이민영과 이찬은 뜨거운 설전을 주고 받으며 2007년 연예계를 얼룩지게 했다. 지난 1월초 이민영이 병상에서 언론 인터뷰를 벌인 직후 이찬은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찬은 이민영과 혼수 문제로 다툼이 있었다며 "제 나이에 3억 5,000만원짜리 49평 아파트 전세가 적다면 할 말이 없습니다"고 말했다. 두 사람의 소식은 외신까지 보도됐고 한국의 혼수 문제는 전세계적 화두로 떠올랐다. 하지만 수사결과 혼수에 관련된 이찬의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 박철 "바람이 붑니다."

지난 10월 배우 박철과 옥소리의 파경 소식이 전해졌다. 파경의 이유를 두고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박철은 경기방송(99.9MHz) 진행 도중 뜬금없이 "바람이 붑니다"라는 말을 던져 의혹을 증폭시켰다.

박철은 이어 라는 곡을 소개하며 "여기도 바람(윈드)이 들어가네"라고 말해 청취자들의 귀를 솔깃하게 만들었다. 결국 이탈리안 요리사 G씨와 팝페라 가수 정씨가 옥소리의 외도 상대로 지목됐고 두 사람은 여전히 첨예한 대립을 보이고 있다.

# 심형래 "박수 친 '사람'과 박수 안 친 '인간' 모두에게 감사 드립니다."

심형래 감독은 지난 11월 청룡영화제 시상식에서 수상 소감을 밝히며 이같이 말했다. 당시 여러 언론은 '심 감독이 충무로를 상대로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고 보도했다.

심 감독은 지난 9월 열린 문화콘텐츠 국제컨퍼런스 특별강연에서도 같은 멘트를 던진 적이 있다. 코미디언 출신 감독의 위트로 받아들일 수도 있지만, 충무로에서 적지 않은 설움을 당한 데 대한 애환이 담긴 의미심장한 말로도 해석된다.

# 이명세 감독 "강동원과 나는 유전자가 같다."

지난 10월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한 이명세 감독은 "강동원과 나는 같은 유전자를 가졌다"고 말해 화제를 모았다. 이명세 감독은 "정신적 DNA가 같다. 영화 와 을 통해 생각이 잘 맞는다고 생각했다"고 진화에 나섰지만 이 발언은 부산국제영화제 내내 최고의 설화로 꼽혔다.

# 원더걸스 "어~머나"

뭇남성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든 한 마디다. 그룹 원더걸스의 는 올해 가요계를 가장 뜨겁게 달군 노래다. 의 가사 중 '어~머나'는 그 중 백미라 할 만하다.

그룹 빅뱅의 노래 의 "I am so sorry but I love you~"와 아이비 의 '띠리띠리 띠리띠리띠"도 입가에 맴도는 가사였다.

# 한예슬 "꼬라지하고는~."

배우 한예슬을 다시 각인 시킨 대사다. MBC 의 "꼬라지하고는~" "어린이들"이 인구에 회자됐다. 이 외에도 MBC 시트콤 에서 배우 박해미가 외친 "오~케이"도 전국민의 유행어로 등극했다.

# 최민수 "아~무 이유 없어."

올 한해 개그 프로그램에서는 풍성한 유행어가 배출됐다. SBS 의 '개미 퍼먹어' '꼭! 하고 싶어요' KBS 의 '맞습니다. 아니죠~' '나가' 의 "이건 OO한 것도 아니고 안 한것도 아니여" MBC 의 '아~무 이유없어' '피스!' 등이 높은 인기를 얻었다.

# '디워' 부라퀴 울음소리가 명대사?

영화계가 침체기를 겪는 것만큼 명대사도 찾기 힘들었다. "나 돌아갈래" "나 여기 있고, 너 거기 있지" "누구냐, 너?"와 같은 촌철살인의 대사가 아쉬운 한 해였다.

2007년 최고 흥행작인 영화 에서 부라퀴의 울음소리인 "크오오오오~"정도가 명대사일까? 이 외에 영화 의 "우리를 잊지 말아주세요" 의 "최선을 다해 움직이지 마" 정도가 기억에 남는 대사다.

▲ "적반하장 옥소리" 결국 간통 동영상 나오나
▲ "항소 않겠다"던 이찬 변심! 이민영 반박
▲ '왕따(?)' 심형래에겐 감독 호칭도 안붙여
▲ 원더걸스, 유재석마저 제치고 ' 별중의 별'
▲ 한예슬 "오빠가 핥아주는데… 아~ 부끄!"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