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베스트] 앗! 별난 끼 다 있었네~

이제 예능 프로그램은 출연자의 경계가 무너진 영역이다. 개그맨들이 독식하다시피 했던 프로그램은 가수 배우 심지어 아나운서 등이 출연해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예능 프로그램이 다양화 다변화 되면서 연예인들이 예능의 '끼'가 재발견되는 경우가 많아졌다. 최근 재평가 된 스타들은 누구일까.

# 엉뚱 솔직형=서인영 솔비 김성은

"아~. 귀여운 것들!" 그룹 쥬얼리의 서인영이 가지런히 진열된 구두들을 보고 한 말이다. 서인영은 MBC 예능 프로그램 (이하 일밤)의 '우리 결혼했어요'를 통해 예능의 끼를 발산하고 있는 중이다. 서인영은 심지어 '신상(품)'이라는 말까지 유행어로 만들면서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자신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서인영은 화려한 겉모습 때문에 시청자들에게 가장 많은 편견을 얻은 캐릭터이기도 하다. 그러나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면서 인간적이면서도 솔직한 모습으로 무장하게 됐다. 그러면서 케이블 음악 채널 Mnet 로 가수와 더불어 예능인으로서의 얼굴 도장을 찍었다.

그룹 타이푼의 솔비도 만만치 않다. 솔비는 서인영보다 먼저 SBS 예능 프로그램 로 엉뚱함을 드러냈다. 솔비는 당시 함께 출연하던 강수정에게 "메기를 닮았다" "핑크돼지 같다"며 시종일관 폭탄 발언을 해 이슈가 됐다. 솔비는 이런 강점을 그대로 이어가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백치미'에 가까운 멘트로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톡톡 튀는 감초 역할로 웃음을 제공하던 솔비는, 이제 더 이상 감초가 아니다. 그는 현재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면서 KBS 2TV , MBC 등의 MC로 자리를 꿰찼다.

배우 김성은은 KBS 2TV 의 '불후의 명곡'이 찾아낸 진주다. 김성은은 엉뚱함에 발랄한 모습까지 더하며 예능계의 '떠오르는 샛별'이다.

김성은은 당초 지난해 '불후의 명곡'이 신설됐을 때 일일 게스트로 출연한 바 있다. 그러나 음치임에도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에 반한 시청자들은 김성은을 다시 '불후의 명곡'으로 불러 들였다. 김성은은 1년 넘게 '불후의 명곡' 안방마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여전히 목청을 높여 노래를 부르고 있다.

# 외유내강형-이승기 김C 신애 알렉스

겉은 온순해 보이지만 속은 독한 '끼'로 똘똘 뭉쳤다. 가수 이승기는 의 '1박2일'에서 '허당 승기'로 인기를 끌면서 개그맨 못지 않은 순발력을 드러냈다. 이승기는 '1박2일' 출연자 중 가장 나이가 어리지만 번뜩이는 지혜로 형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다.

"승기야!"를 외치며 매번 승기를 챙기는 강호동만 봐도 '1박2일'안에서 그의 입지를 알 수 있다. 이승기는 항상 웃는 밝은 표정으로 유순하게 보이지만, 웃음 코드 만큼은 강력한 '한 방'이 있는 재주꾼이다. 매 게임에서 탁월한 재치를 보여준다.

김C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김C는 '1박2일'에 함께 출연하는 이승기에게는 '허당 승기'를, 가수 은지원에게는 '은초딩'이라는 별명을 만들어 낸 예능계의 숨은 '늦둥이'다.

김C는 큰 눈을 깜빡이며 아무것도 모르는 듯 인상을 짓고 있지만, 운동 경기나 게임이 시작될 때 강한 승부욕을 보이곤 한다. 이미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 타고난 입심은 드러낸 바 있다.

신애와 알렉스는 '우리 결혼했어요'가 낳은 가장 눈에 띄는 '재발견'이다. 처음 신애가 이 코너에 고정 출연한다고 했을 때 우려했던 사람들이 더 많았다. '과연 잘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두 사람 앞에 맞닥뜨려졌을 터. 하지만 두 사람은 '우리 결혼했어요'에 복귀하면서 그 인기를 증명했다.

신애와 알렉스는 지난 5월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한때 하차했다. 그러나 시청자들의 빗발치는 복귀 요구에 최근 다시 뭉쳤다. 두 사람은 기존에 갖고 있던 차분한 이미지를 그대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 은지원 크라운J-은근 내숭형

가수 윤종신은 지난해와 올초 가수에서 예능인으로 거듭난 경우다. '가개맨'(가수+개그맨)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었을 정도다. 이에 앞서 듀오 컨츄리꼬꼬의 탁재훈 신정환도 가수에서 MC로 자리잡으며 여전히 예능 프로그램의 단골손님으로 나서고 있다.

가수 은지원과 크라운J도 예외는 아니다. 은지원의 경우 MBC 예능 프로그램 와 '1박2일'을 통해 예능인으로 재평가되고 있다. 그는 '은초딩'이라는 별명만큼이나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순수한 매력을 발산하며 재미를 주고 있다.

크라운J도 '우리 결혼했어요'로 일약 스타가 된 경우다. 크라운J는 서인영과 함께 지난 2월 설날 특집으로 했던 '우리 결혼했어요'의 원년 멤버다. 그가 오랫동안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할 수 있었던 무기는 은근한 내숭형이기 때문이다. 크라운J는 "LA" "에이!(A)"를 연신 외쳐대며 래퍼답게 터프하고 강해 보이는 외모를 지녔다.

하지만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보여지는 그의 매력은 '로맨틱'이다. 서인영에게 잦은 이벤트로 감동을 주고, 여자를 먼저 위할 줄 하는 마음을 보여주고 있다. 크라운J는 여성들의 호감을 얻으며 발랄하기만 하던 서인영에게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끄집어내는 역할을 하고 있다.

☞ [화보] 솔비 사진속의 매력 한눈에!
☞ 잘나가는 솔비 '급호감서 다시 미운털(?)' 왜!
☞ 솔비, 혹시 앤디와 사귈 마음이 있는 거야?
☞ 앤디 "솔비와 진짜 사귈 수도…" 심경고백
☞ 더욱 예뻐진 솔비 "몸의 굴곡 다 보여주마"
☞ '고의로 가슴노출 사고(?)' 솔비도 울었다
☞ 솔비 "내 가슴이 커졌다고? 자~ 만져볼래!"

☞ [화보] 서인영 사진속의 매력 한눈에!
☞ 서인영 "어때! 신상 같아?" 몸의 굴곡 뽐내
☞ 서인영 "마지막 촬영이라니…" 눈물 펑펑!
☞ 잇단 노출 서인영 앗! 은밀한 그곳도 깜짝공개
☞ '서인영 남친' 누구길래? 인기 장난아니네∼
☞ 서인영 "사랑하는 그와 누드 찍고 싶지만…"
☞ 과도한 노출 서인영 '헉! 가슴까지…' 깜짝

☞ [화보] 김성은 사진속의 매력 한눈에!
☞ 김성은 치마가 말려 올라가(?) 카메라 세례!
☞ 현영-김성은 "열애다-아니다" 엇갈린 해명
☞ 김성은 "신정환? 사실은 하동균!" 사랑고백
☞ "연예인 싫다" 신정환 알고보니 김성은과 열애?
☞ 앗! 김성은도 가슴볼륨 노출 '섹시하네'
☞ '속살노출' 김성은 제대로 망가진 사연은?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