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영화인들이 제61회 칸국제영화제에서 VIP 대접을 받았다.

영화 의 나홍진 감독과 배우 하정우 김윤석을 비롯해 영화 의 봉준호 감독은 현지 언론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칸의 남자'로 등극했다.

17일(현지 시간) 의 공식 시사회 후 해외 취재진은 감독과 배우들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3,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뤼미에르 극장에서 열린 의 시사회는 일찌감치 매진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의 레드카펫 행사가 자정을 넘긴 늦은 시간에 진행됐지만 수많은 관객들이 시사회가 끝난 후에도 주연 배우를 보기 위해 자리를 떠나지 않았다.

봉준호 감독은 15일(현지시간) 오후 의 공식 상영 행사를 치렀다. 프랑스의 미셸 공드리 감독과 레오 까락스 감독과 함께 취재진 앞에 선 봉준호 감독은 시종일관 여유있는 모습으로 취재진의 플래시 세례에 응했다.

봉준호 감독은 영화 상영 전 "와주셔서 감사하다. 한 장의 티켓으로 3편의 영화를 관람할 기회를 가진 것이다"고 영어로 농담을 건네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봉준호 감독은 이날 이례적으로 레드카펫을 밟았다. 갈라 스크리닝에 앞서 배우와 감독들은 상영관의 공식 입장로인 블루카펫을 통해 입장한다. 하지만 칸국제영화제 조직위는 봉준호 감독 등에 레드카펫으로 입장로를 바꾸고 예정에 없던 포토콜 행사를 제안하는 등 VIP 대접을 하며 호의를 보였다.

▶▶▶ 칸 국제영화제 관련기사 ◀◀◀

☞ 하정우, 할리우드 '마이더스 손' 만난다

☞ 19년 기다린 '인디아나 존스 4' 역시 대단해!

☞ 안젤리나 졸리 '만삭 모습' 당당히 공개

☞ 장동건, 할리우드보다 칸에 먼저 뜬다!

☞ 여배우 "아차!" 또 가슴노출… 고의적 실수?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