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걸스카우트'서 30대 미경 역

"공백기간 동안 일을 그만두려고 했던 적도 있어요."

영화 '걸스카우트'(감독 김상만, 제작 보경사)로 3년 만에 복귀하는 김선아가 활동을 쉬는 동안 적잖은 마음고생이 있었음을 시사했다.

김선아는 6일 오후 서울 소공동 롯데 에비뉴엘에서 열린 '걸스카우트'의 제작보고회에서 "복귀까지 정확히 3년이 걸렸다. 이 영화는 내게 너무 특별한 영화다. 다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그동안 여러 가지 일이 많았다. 공백기간이 있었는데 일을 그만 두려고 했던 적이 있다. 그 때 '걸스카우트'의 제작사 대표님과 감독님을 만나게 됐다"고 밝혔다.

김선아는 이어 "이 영화는 나에게 연기뿐만 아니라 다시 희망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용기를 준 특별한 영화다. 그래서 더더욱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워낙 현장에서 스태프들과 즐겁게 떠들며 일하는 분위기를 좋아한다. 이번에는 현장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평소 카메라에 관심도 있고 해서 스태프들의 모습을 직접 사진으로 찍었다"고 말했다.

영화 '걸스카우트'는 전문 사기꾼에게 곗돈을 떼인 뒤 돈을 찾아 나선 봉촌 3동 여걸 4인방이 전문 사기단과 연루되면서 거대한 범죄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다룬 코믹 범죄물.

김선아는 생활력은 뛰어나지만 장사를 할 때마다 매번 적자를 내는 바람에 남편과 하나 뿐인 딸과 떨어져 지내는 30대 아줌마 최미경 역을 맡았다. 최미경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정신으로 늘 사건사고의 중심에 서는 인물이라 촬영 현장에서 김선아의 고생이 말이 아니었다. 영화 '잠복근무' 당시 보다 액션은 배 이상이었고 특히 매 맞는 신의 분량이 상당했던 것.

"이전에도 액션을 많이 해봤지만 항상 때리기만 하다가 이번에는 많이 맞았어요. 많이 다치기도 했고요. 준비 안 된 상황에서 뛰다 보니 더 그랬나 봐요. 시나리오에는 뛰는 장면이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 현장만 가면 감독님이 뛰게 하시더라고요. 피팅 당시 운동화도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 감독님이 한국에서 단 하나뿐인 운동화를 고르셨어요. 그런데 박원상 선배에게 끌려 다니고 조정 경기장에서 액션을 찍고 나니 운동화 양 쪽에 구멍이 났어요. 나중에는 바지로 가리고 촬영했을 정도에요.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너무 많습니다."

한편 김선아는 공백 기간에 은퇴까지 고민했던 사유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 그는 "그 이야기를 하려면 마이크를 2시간도 더 잡고 있어야 한다. 사람이 일을 하다보면 이런 저런 일을 겪게 되는데 심적으로 많이 힘든 시기가 있었다. 어찌 보면 우리 영화의 내용과도 비슷하다.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는 말이 뭔 지 그 심정을 느꼈다. 이렇게 마음을 다쳐가면서까지 일을 해야 할까 생각한 적이 있다. 구체적인 것까지는 말씀 못 드리겠다"고 말했다.

영화 '걸스카우트'는 김선아 외에도 나문희, 이경실, 고준희 등이 출연했다.

다음달 5일 개봉.

☞ [화보] 김선아 사진속의 매력 한눈에!

☞ 김혜수-김선아 '나훈아 심경고백' 반응은..

☞ 야성녀 김선아! 도발적 섹시미 발산

☞ 김윤진 "법적공방 김선아, 내가 미안해"

☞ "아~ 결국" 김선아 수십억 피소! 뭔짓 했길래?

☞ 김선아-조인성 '술먹다 생방 출연' 딱걸렸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