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방송위 경고 등 드라마·예능프로 '철퇴'
촬영 일정 늦추고 뮤비도 잇따라 '방송 불가' 판정

지상파 3사가 간접광고와 '전쟁'을 치르고 있다.

최근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에 이어 뮤직비디오까지 간접광고와 관련돼 방송위원회로부터 연이어 철퇴를 맞았다.

그 가운데 관심을 끈 프로그램은 MBC (연출 김태호)이다. 방송위원회는 간접광고를 이유로 이 프로그램에 경고 조치를 내렸다. 이 얼마 전 방송된 '이산 특집편'에서 MBC 수목 미니시리즈 의 주인공 한지민이 특정상표가 새겨진 옷을 입고 인터뷰하는 장면을 그대로 노출했다는 게 이유였다.

은 이미 지난해 12월 특정 제과 업체를 간접광고 했다는 이유로 경고를 받은 적이 있어서 촬영 중 간접광고에 대해 무척 조심하고 있다.

KBS 2TV 의 '하이파이브'도 최근 간접광고에 대한 노출 때문에 촬영 일정을 늦추기도 했다. '하이파이브'는 지난 24일 방송에서 뮤지컬 로 뮤지컬 배우 체험을 했다. 사실 제작진은 미리부터 이번 촬영을 계획하고 있었지만, 공연이 막을 내리는 시점에 맞춰 방송을 결정했다.

결국 '하이파이브' 제작진은 2월 중순 뮤지컬 체험을 촬영하고 2월말과 3월초 두 회분에 걸쳐 방송을 편성했다.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간접광고에 대한 노출 수위가 높아지면서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겠다는 의미다.

각 방송가가 간접광고에 대해 예민해지자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도 위기에 처했다. 최근 신인가수 나오미의 1집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배우 유지태가 만들었다는 이유로 이슈가 됐다.

하지만 정작 KBS와 MBC의 심의에서 연이어 퇴짜를 맞았다. 이유는 유지태가 만든 뮤직비디오가 자신의 단편영화 를 각색해 만들었기 때문이다. 방송사에서는 이 영화가 3월말 개봉 예정작이기 때문에 간접광고의 우려가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 노홍철 파문 '생방송 TV연예' 심의 받는다

☞ '무한도전' 또 경고… 대체 뭔짓 했길래?

☞ '무한도전·황금어장·상플' 작가는 동일인물?

☞ 감히 '무한도전 ' 욕하지마!… 분노 이유는?

☞ 잘나가는 '무한도전' 팬들덕 중징계 모면?

☞ '무한도전' 멤버 왜 군입대 하하 배웅 안했나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