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산너머 남촌에는' 시골처녀, 영화 '비스티 보이즈' 술집마담 파격변신

▲ 이승민의 본명은 '민주'다. 지난 2002년 배우로서 쇄신을 위해 과감히 개명했다. "'승민'이 역학적으로 따지면 본명보다 안 좋다는데 바꾼 이름으로 계속 지내려고요. 이름을 바꿔 덕을 보겠다는 게 아니라 이름을 바꿀 때의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서요." /사진=김지곤기자 jgkim@sportshankook.co.kr
"이중 생활을 기대하세요!"

배우 이승민이 야누스적 연기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이승민은 전원드라마 KBS 1TV (극본 유윤경ㆍ연출 신창석)으로 무공해 사랑을, 영화 (감독 윤종빈ㆍ제작 와이어투와이어)에서 막장 인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승민은 종갓집의 손녀인 순박한 보건소 간호사 '종아'를 맡고 있다. 극중 종아는 태어나 한번도 서울에 가본 적이 없는 때묻지 않은 시골 처녀다. 독서가 유일한 낙이다. 어찌보면 심심한 캐릭터다.

이승민은 "온실 속 화초 같은 캐릭터죠. 사실 연기를 하는 사람이 매력이 크진 않아요. 하지만 제가 어떤 모습을 보여주냐에 따라 맛이 나는 캐릭터에요. 평범한 게 사실 더 어렵다는 말이 있듯 솔직히 연기적 표현이 녹록하지 않아요"라고 설명했다.

반면 영화의 캐릭터는 파격적이다. 주인공 하정우의 상대역으로 9년차에 처음으로 술집 마담을 경험한다. 웬만한 남자의 기에도 눌리지 않는 역으로 상대방을 휘어잡는다. 입만 열고 욕과 담배를 달고 사는 캐릭터다.

이승민은 의 오디션에 참가해 역할을 따냈다. 드라마의 영향으로 영화 속 역할이 제대로 보여질까 걱정했지만 독한 대사들을 척척 내뱉으며 기대감을 갖게 했다.

이승민은 "상스런 욕들이 입에 착착 붙는 거에요. 저도 놀랐죠. 영화 관계자들도 '캐스팅 잘했다'는 칭찬해주셨으니까요. 드라마와 오버랩되면 어떻게 저런 연기를 할 수 있을까 우려가 많겠지만 개의치 않아요. 배우의 색깔보다 작품이 중요하니까 캐릭터로만 보여지면 된다고 봐요"라고 말했다.

▲ 하이옌 "아~ 22살차 극복 첫날밤… 부끄~"
▲ "아~ 안불러주나" 조은숙 '올백 머리' 열정
▲ 하이옌-에바 "선후배 규율 무서워" 진땀
▲ 중견 반효정 "요즘 젊은 배우들은…" 쓴소리
▲ 가부장色 지우고… '농촌드라마'도 진화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