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광주=김성태 기자]허리가 아프면 아무것도 못한다. 야구도 비슷한 것 같다. 두산과의 2연전에서 호랑이의 허리를 지켜낸 불펜, 긁히면 커쇼 아닌 '교쇼' 불리는 고효준의 활약이 인상적이었다.

KIA는 1일 광주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두산과의 경기에서 11안타를 쳐낸 팀 타선과 불펜의 활약을 앞세워 5-3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KIA는 74승 1무 44패가 되면서 4연승 달성에 성공, 2위 두산(70승 3무 49패)와의 승차를 4.5경기로 벌리는데 성공했다.

선발로 나선 정용운이 1회에 2점을 내줬다. 그나마 KIA가 다행스럽게 생각한 것은 1회말 공격에서 2점을 따내며 2-2로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다는 점이다. 해볼 수 있다는 판단이 들었다.

2회, 정용운이 제구 난조로 고전을 면치 못했다. 오재원을 볼넷으로 내보냈다. 그리고 이어 나온 허경민을 상대로도 1구와 2구, 모두 볼이었다. 김기태 감독이 결단을 내렸다. 홍건희 조기 투입이었다.

등판하게 된 시점 자체가 위기의 순간이었다. 무사 1루에서 9번 허경민을 상대했다. 하지만 노련했다. 허경민을 상대로 3루수 앞 병살타를 이끌어내며 아웃카운트 2개를 연달아 잡아냈다.

이어 1번 민병헌을 2루수 앞 땅볼로 제압하며 2회를 무난하게 마쳤다. 3회는 선두타자 류지혁에게 안타, 박건우에게 볼넷을 내주며 위기에 몰린 뒤, 양의지에게 희생타를 허용하며 실점했다.

3-3에서 팀 타선에서 최형우가 타점을 올리며 4-3으로 역전에 성공하자 홍건희도 힘을 받았다. 4회와 5회, 연달아 6명의 타자를 모두 삼자범퇴로 처리했다.

6회에는 1사 이후, 양의지와 에반스를 잡아냈다. 홍건희의 역할은 여기까지였다. 그리고 전날 경기에서 마무리로 나와 2이닝 무실점, 9-4로 승리를 이끈 고효준이 나왔다.

오재일에게 안타를 내주며 2사 1, 3루 위기도 있었지만 8번 오재원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실점을 내주지 않았다. 7회도 올라온 고효준의 구위는 상당히 좋았다.

선두타자 허경민을 내야 땅볼, 민병헌은 외야 뜬공으로 처리했다. 2번 류지혁에게 다시 안타, 그러나 3번 정진호를 2루수 앞 땅볼로 잡아내며 이닝을 끝냈다. 안정감이 있었다.

전날에 이어 허리에서 두 경기 연속 등판, 이날 두산 타선을 1.1이닝 무실점으로 막아낸 고효준이다. 정용운에 이어 롱릴리프로 책임진 홍건희와 더불어 고효준의 활약이 없었다면 KIA에게 승리는 없었다.

어찌보면 시즌 들어 가장 중요한 순간이었다. 위기의 KIA에게 두산과의 이번 광주 2연전은 선두 자리를 지키느냐, 마느냐의 기로였다. 그리고 모두 승리로 가져갔다.

승리의 일등공신은 허리를 단단하게 책임진 불펜진, 그 중에서도 두 경기를 연달아 나와 모두 3.1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친 고효준이 있기에 가능했다.

-스한 이슈人 : 바로 이 사람이 이슈메이커. 잘하거나 혹은 못하거나, 때로는 너무 튀어서 주인공이 될 만한 인물을 집중 조명합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