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대전 하나시티즌이 서영재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대전은 15일 서영재가 메디컬 테스트를 거쳐 입단을 확정했다고 전했다. 독일 2부 분데스리가 홀슈타인 킬에서 뛰다가 귀국한 측면 수비수 서영재는 2019-2020시즌이 끝난 뒤 귀국해 2주 자가격리 기간을 가진 뒤 대전 입단을 확정지었다.

유니버시아드 대표팀과 23세 이하(U-23) 대표팀 경험을 지닌 서영재는 한양대 재학 중이던 2015년 8월 분데스리가 함부르크와 계약해 독일에 진출했다.

함부르크 2군에서 주로 활약하던 서영재는 2018년 뒤스부르크로 옮겨 2부 분데스리가와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등에 출전했고, 지난해 7월엔 홀슈타인 킬에 입단해 이재성과 한솥밥을 먹기도 했다. 2019-2020시즌엔 2부 분데스리가 정규리그 9경기에 출전했다.

대전은 서영재가 수비뿐만 아니라 스피드를 바탕으로 한 오버래핑과 크로스 능력, 공격 성향 등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이에 대전은 독일 리그가 마무리될 때쯤인 지난달 말 입단에 합의했고, 귀국 뒤 자가격리까지 마친 이날 관련 절차를 마무리했다.

서영재는 구단을 통해 "늦게 합류한 만큼 동료들과 하나가 되도록 두 배, 세 배 노력하고, 승격이라는 목표를 이루고자 함께 나아가겠다"며 "팀이 기대하는 역할에 부응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