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짱] 3년만에 4집 앨범 '컴포트'로 컴백

가수 거미는 일본어 삼매경에 빠져있다. 거미는 “2시간 공부하고 2시간 복습하고, 또 2시간 예습하면 하루가 훌쩍 지나요”라고 말했다. 사진=이춘근기자 bestime@sportshankook.co.kr
거미. 이보다 직설적인 이름이 또 있을까? 끈적한 리듬으로 마치 거미줄처럼 대중의 귀를 사로잡으라는 뜻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거미는 2003년 데뷔 이후 꾸준하게 자신의 이름에 충실해왔다. 거침없이 내지르며 리듬감에 탄력을 더하는 거미만의 음색은 듣는 이의 귀에 착 붙어서 떨어질 줄 모른다. 등 절절한 이별 곡들은 사람들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3년 만에 발표한 4집 앨범 로 돌아온 거미를 만났다.

▲ 변했다고요?

매 앨범이 나올 때 마다 '변화를 묻는 것'은 가수에게는 성가진 질문이 아닐 수 없다. 여전 스타일을 답습하면 "식상하다"는, 약간의 변화를 시도하면 "낯설다"고 아우성인 대중의 변덕스러운 취향 때문이다. 거미는 4집 앨범 발표와 함께 한동안 성가실 준비가 된 듯했다.

거미는 "다들 '왜 그렇게 변했냐?' 고 해요. 나는 하나도 안 변했다고 생각했는데. 한번만 듣지 말고 여러 번 들어보세요. 제가 왜 이렇게 얘기 하는 지 알 수 있을 거에요"라고 입을 열었다.

거미는 이번 앨범에서 일렉트로니카 장르의 유로 댄스 곡 를 타이틀 곡으로 정했다. 절절한 R&B곡을 내심 기대했던 팬들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결정으로 다가갈 만하다. 내지르는 창법 대신 부드럽고 편하게 노래를 부른 것도 확연하게 달라진 모습이다.

전자음을 타고 거미가 가볍게 율동을 선보인다고 하니 골수 팬들은 "왜 그렇게 변하셨어요?"라고 아연실색할지도 모른다. 클럽 분위기가 물씬 나는 힙합 곡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