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도르에 2분여만에 아쉬운 기권패

세계 최강의 이종격투가로 불리는 표도르 에밀리아넨코(32ㆍ러시아)도 한국의 씨름 천하장사를 넘어뜨리진 못했다.

오히려 최홍만(28)이 펀치를 내리꽂자 '격투기 황제'도 많이 당황하는 눈치였다. 하지만 경험과 기량의 차이는 끝내 숨길 수 없었다.

'테크노 골리앗' 최홍만이 전 프라이드FC 헤비급 챔피언 표도르의 벽을 넘지 못하고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최홍만은 31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린 '아렌노카! 오미소카!2007' 대회에서 표도르에게 1라운드 1분56초만에 TKO패했다.

이로써 최홍만은 지난 12월8일 K-1월드그랑프리 파이널 8강전에서 제롬 르 밴너(프랑스)에게 진 이후 23일만에 패배의 쓴 잔을 마셨다. 종합격투기 최강자 표도르는 이번 승리로 통산전적 27승1패가 됐다.

비록 졌지만 최홍만은 또 한번 이종격투기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표도르의 장기인 테이크다운(링바닥에 상대 선수를 밀어 쓰러뜨리는 기술)을 막아낸 뒤 오히려 씨름으로 단련된 허리 힘으로 표도르를 두 차례나 넘어뜨리는 괴력을 발휘했다.

이어 최홍만은 표도르를 링바닥에 눕힌 뒤 위에서 아래로 주먹을 내려찍는 파운딩 펀치까지 수차례 적중시켜 표도르의 얼굴에 상처를 냈다.

최홍만은 표도르가 시도한 암바(팔관절 꺾기) 기술도 한 차례 막아내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 운집한 수만 관중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하지만 최홍만의 선전은 오래 가지 못했다. 최홍만이 표도르를 바닥에 눕힌 뒤 파운딩 펀치를 내뻗는 사이 표도르는 전광석화처럼 최홍만의 팔을 잡아 암바를 성공시켜 심판은 그대로 경기를 중단시켰다. 그라운드 기술이 허용되는 종합격투기 전적이 단 1회에 불과했던 최홍만의 경험이 아쉬운 대목이었다.

한편 재일교포 격투기 스타 추성훈(32)은 미사키 가즈오(31ㆍ일본)에게 1라운드 KO패를 당했다. 앞서 열린 K-1다이너마이트 대회에서는 '원조 골리앗' 김영현(32)과 '투혼의 복서' 최용수(36)가 각각 니콜라스 페타스(35ㆍ덴마크)와 일본 이종격투기 스타 마사토(28)에게 패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