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류현진이 시즌 최고의 피칭을 선보였다. 다양한 구종을 뿌리며 워싱턴 타선을 맘껏 요리했다.

류현진은 22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10시 미국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워싱턴과의 경기에서 선발로 출격, 7이닝 동안 89개의 공을 던져 2피안타 8탈삼진 무실점을 기록, 시즌 3승에 성공했다. 팀도 4-0으로 이겼다.

지난 3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첫 선발 경기에서 류현진은 3.2이닝 3실점으로 무너졌다. 하지만 그 이후, 류현진은 전혀 다른 사람이 됐다.

11일 오클랜전 애슬레틱스를 상대로 6이닝 무실점으로 첫 승을 따냈고 이어진 17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으로 시즌 2승째를 따냈다.

그렇게 이날 시즌 네 번째 등판에 나섰다. 1회 첫 타자인 터너는 2구 만에 3루수 앞 땅볼로 처리했다. 두 번째 타자인 캔드릭은 떨어지는 공으로 삼진으로 얻어냈다.

세 번째 타자인 하퍼와의 대결이 팽팽했다. 풀카운트 접전 끝에 바깥쪽 빠른 직구로 삼진을 잡으려 했지만 하퍼가 이 공을 참아내며 볼넷을 허용했다.

하지만 4번 짐머맨에게 던진 초구로 유격수 앞 땅볼을 유도, 그대로 아웃을 잡아내며 이닝을 끝냈다.

2회, 첫 타자 모이세스 시에라는 유격수 앞 땅볼로 잡아냈다. 하지만 6번 맷 워터스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하며 이날 첫 피안타가 나왔다.

하지만 7번 마이크 타일러를 상대로는 변화구로 계속 유도하다가 빠른 볼으로 삼진을 잡아내며 덕아웃으로 돌려보냈다.

8번 윌머 디포를 상대로도 낮고 빠른 공으로 유도, 그대로 삼진을 이끌어내며 두 타자 연속 'K'를 기록하게 됐다.

3회가 쉽지 않았다. 1사 이후 터너에게 우전 안타를 내줬고 3번 브라이스 하퍼에게 다시 볼넷을 내줬다. 4번 짐머맨에게도 볼넷이다. 2사 만루가 됐다.

하지만 5번 모이세스 시에라를 상대로 유격수 앞 땅볼을 얻어내며 무실점 피칭을 유지했다. 4회가 기가 막혔다. 맷 위터스, 마이크 타일러, 윌머 디포를 상대했다.

그리고 세 타자를 모두 연달아 삼진으로 처리하며 호투를 선보였다. 5회도 좋았다. 첫 타자인 스트라스버그를 상대로 바깥쪽 걸치는 커브로 삼진을 이끌어냈다.

이어 나온 1번 트레이 터너는 뜬공으로 제압하며 아웃카운트를 늘렸다. 2번 하위 켄드릭에게도 투수 앞 땅볼을 유도, 삼자범퇴로 이닝을 종료했다.

6회가 관건이었다. 하지만 쉽게 이겨나갔다. 첫 타자 하퍼를 유격수 라인드라이브로 처리한 뒤, 짐머맨도 유격수 앞 땅볼로 제압했다.

그리고 5번 시에라와의 승부도 5구 만에 삼진을 추가로 얻어내며 무실점 피칭을 유지했다. 3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까지 함께 달성한 류현진이다.

7회도 좋았다. 첫 타자인 맷 위터스는 외야 뜬공으로 여유있게 잡아냈다. 8번 마이클 테일러에게는 변화구를 뿌렸고 다시 우익수 플라이로 처리했다.

9번 윌머 디포마저 유격수 앞 땅볼로 잡아내며 삼자범퇴, 시즌 들어 가장 많은 7이닝 소화에 성공했다. 실점 없이 8K 2피안타였다.

이후 2-0으로 앞선 8회 류현진은 교체됐다. 3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 그리고 3경기 연속 8K 이상 기록, 그리고 평균자책점도 1.99까지 내렸고 시즌 3연승도 동시에 달성했다. 팀도 8회 벨린저의 투런포를 포함, 4-0으로 승리를 거두며 전날의 패배를 설욕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