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기간 중 씀씀이에 대한 주장 추가
박철의 전 매니저 윤모씨 증언

배우 옥소리(옥보경)와 이혼 소송중인 박철이 결혼 기간 중 씀씀이에 대한 주장이 추가됐다. 이는 옥소리측이 이혼의 원인으로 주장하는 박철의 경제적 능력 상실과 어느 정도 상통하는 부분이라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박철과 옥소리의 '이혼 및 재산분할' 4차 가사재판이 29일 오후 4시 경기도 일산시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 가사합의부(부장판사 강재철) 심리로 열렸다.

이날 공판에는 박철과 옥소리 모두 출석하지 않고, 옥소리측이 증인으로 신청한 박철의 전 매니저 윤모씨에 대한 양측 변호인의 심문만 1시간여 가까이 진행됐다. 윤모씨는 2003년 3월부터 2004년 6월까지 박철의 로드매니저로 활동하며 두 사람의 가정생활비까지 관리할 정도로 활동한 사람이다.

윤씨는 이날 공판에서 근무 기간 박철의 음주행태와 여자관계 등에 증언했다. 이 증언들은 이미 옥소리측이 재판부에 증거자료로 제출한 윤씨와 옥소리의 전화통화 녹취 내용이다.

윤씨에 따르면 박철은 일주일에 2~3번 방송 관계자들과 술자리를 가진 뒤 여자들과 성관계를 가지는 일명 2차까지 비용을 부담했다. 이때 들어가는 비용이 2차가 없을 경우 100~200만원, 2차를 가면 300~400만원까지 들었다고 증언했다.이 당시 박철은 월수입이 1,400~1,600만원을 벌었고, 지출액은 1,200만원에서 많게는 1,800만원까지 였다.

윤씨는 "박철은 폭음을 하는 편이라 1주일에 2~3번 술자리를 가졌다. 3번 술자리 중 2번은 2차를 나갔다. 여러 명과 술을 마신 뒤 혼자 안마시술소를 찾아 일을 보고 귀가한 적도 있다"고 주장했다. 박철은 이 당시 지출액이 너무 커 카드 현금서비스, 카드 돌려막기, 보험대출, 사채까지 끌어들여 부족한 돈을 메웠다는 증언도 추가됐다.

박철의 가정경제 외면도 증언으로 나왔다. 윤씨는 "옥소리에게 생활비는 내가 가져다줬으며 금액은 월 100~200만원이었다. 평상시 두 분의 사이가 좋지 않았다. 박철은 오후 9시 이전에 귀가한 적이 없었다. 또 옥소리에게 전화가 오면 받지 않거나 내가 받도록 했고, 받고 나서도 욕설을 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철측 변호인은 지난달 법원에서 진행한 부부의 딸 심리진단 보고서를 증거로 채택했다. 두 사람의 이혼 선고공판은 다음달 9월26일 오후 2시 고양지원에서 열린다.

박철은 지난해 10월 부인 옥소리를 상대로 이혼 및 재산분할청구소송을 제기했다. 옥소리는 양육권을 박철에게 넘기라는 재판부의 조정안을 거부하고 반소를 제기했다. 결국 조정은 불성립으로 종결돼 재판으로 넘어갔다. 옥소리는 간통혐의로 불구속 기소됐지만 간통죄에 대한 위헌법률심판을 제청해 간통사건에 대한 형사재판은 중지된 상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