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순미 벗고 대중 곁으로

▲스포트라이트 '손예진'
여배우, 솔직 발랄을 꿈꾸다.

MBC 의 손예진, SBS 의 김하늘, 의 서지혜, 의 소이현 등 대한민국을 대표했던 '청순파' 여배우들이 '솔직파'로 전향했다.

영화 등을 통해 두 눈에 그렁그렁 고인 눈물로 대한민국 남성들의 가슴을 쥐어짰던 손예진은 일주일씩 머리카락도 감지 않는 열혈 기자로 나섰다. 가녀린 외모로 청순 가련의 대표 여배우였던 김하늘은 에서 솔직하고 당당한 오승아로 변신했다.

서지혜 역시 를 통해 유순하고 여린 이미지에서 혼전임신까지 감행하는 대책 없는 아가씨가 됐다. 도도한 아가씨 소이현은 덤벙거리는 커피사업가 아가씨로 변했다.

이들 여배우들의 변신 이유는 무엇일까? 한 드라마 제작 관계자는 "여배우들의 변신은 대중과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서 필요한 과정이다. 예전과 달리 환상적인 이미지로는 더 이상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한다. 보다 솔직하고 현실성 있는 모습에 시청자들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에어 '김하늘'
그렇다면 이들은 어떤 의도를 갖고 있었을까? "오승아의 솔직함은 배우고 싶은 모습이고 나 모습과도 일부분 닮아있다. 정말 재미있게 연기하고 있다."(김하늘) "만들어진 모습이 아닌 내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서지혜) "김선아 선배처럼 캐릭터가 있고 재미있고 편안한 배우로 다가서고 싶다."(소이현)

김하늘 서지혜 소이현 등 배우들이 밝히는 변신에 대한 소감은 한결같이 시원하다. 이들의 새로운 시도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시청자들은 청순파 여배우들의 이미지 변신에 호기심을 나타내며 뜨거운 응원을 보내주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