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양현종-김광현 좌완 원투펀치의 동시 출격, 하지만 원하던 모습은 결승전에서 나오지 않았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17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19 제2회 WBSC 프리미어12 결승전에서 일본에 3-5로 역전패를 당했다. 이로써 2회 대회 연속 우승을 노린 한국은 준우승에 머물렀다.

선발 양현종이 1회 3점 리드를 지켜내지 못하고 3이닝 4실점으로 조기 강판된 가운데, 불펜 투수들이 잘 싸워줬으나 7회 추가 적시타를 내주면서 고개를 숙였다.

예고했던 또 다른 좌완 에이스 김광현은 나오지 않았다. 양현종이 조기 강판된 가운데, 김경문 감독은 우완투수 이영하를 택했고 이후에도 조상우와 하재훈을 마운드에 올리면서 김광현을 기용하지 않았다.

무슨 이유에서였을까. 이날 경기를 중계한 방송사에서 경기 도중 “김광현의 몸상태가 좋지 않다. 나오지 못할 수도 있다”라고 말하긴 했지만, 김경문 감독의 정식 브리핑에서 나온 말이 아니었기에 궁금증이 후련하게 풀리지 않았다.

하지만 결국 방송사에서 말한대로 김광현은 컨디션 난조로 나오지 못했다. 경기 후 김경문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김광현이 나오지 않은 이유에 대해 “(컨디션이 좋지 않아) 무리시키지 않았다”라고 짤막하게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