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크파운데이션 제공
[스포츠한국 전영민 기자] 이만수 전 SK 감독이 이끄는 헐크파운데이션이 9일 애니메이션 콘텐츠 및 완구 전문 기업 데이비드토이의 후원으로 라오스 야구단에 지도자를 파견한다고 밝혔다.

헐크파운데이션은 “라오스 국가대표, 라오J브라더스, 중고교 야구부, 대학 야구부 등으로 나눠 좀 더 세분된 훈련을 지도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헐크파운데이션은 현재 라오스에 두 명의 감독을 전임 지도자로 파견한 상태다. 그러나 중·고등학교와 대학교 야구부가 창단하고 선수 수도 증가해 지도자 추가 파견이 필요했다.

데이비드토이가 아무 조건 없이 지도자 파견 후원사로 나섰다. 이 후원으로 헐크파운데이션은 프로야구 쌍방울 레이더스 외야수 출신인 박상수 전 충주 성심학교 감독을 라오스에 파견하게 됐다.

이 전 감독은 “아직 라오스에 전용 야구장이 없지만 이것 또한 끈기 있게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는 건립이 될 것이라 굳게 믿는다.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한다”라고 꾸준한 관심을 부탁했다.

신상훈 데이비드토이 대표는 “사실 나는 야구를 잘 모른다. 그리고 우리 회사는 회사 브랜드 홍보가 크게 필요 없다. 그래서 더 아무 조건 없이 이만수 감독님과 라오스 야구를 위해 진정성 있게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확신으로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만수 전 감독은 현재 라오스 야구협회 부회장 자격으로 라오스 국가대표팀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출전을 준비하고 있다. 라오스 국가대표팀은 오는 6월에 한국으로 전지훈련을 올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