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코리아 제공
[스포츠한국 광주=김성태 기자]필승조를 투입하며 이기는 경기를 하려고 했다. 결과는 승리였다. 하지만 불펜, 그 중에서도 마무리는 아직까지 불안했다.

KIA는 17일 광주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LG와의 경기에서 선발 팻딘의 6이닝 2자책 역투와 팀 타선의 응집력을 앞세워 5-4로 승리를 거뒀다.

막판까지 승패를 알 수 없는 경기였다. 4-3, 한 점차 앞서고 있었다. 아웃카운트에 3개면 이긴다. 7회 김윤동, 8회 임창용이 한 점차 위기 상황을 잘 막아냈다. 이제 필승조의 마지막 김세현이 9회에 나왔다.

선두타자 1번 안익훈과 승부했다. 3구 만에 중견수 앞 안타를 내줬다. 무사 1루다. 2번 김현수가 타석에 들어섰다. 2루수 앞 땅볼로 보이는 타구를 유도하는데 성공했다.

이걸 수비가 제 몫을 하지 못했다. 2루수 안치홍이 타구를 제대로 잡지 못했다. 뒤늦게 2루로 달려오는 유격수 김선빈에게 송구했지만 늦었다. 무사 1, 2루다.

최악의 위기다. 3번 박용택과 승부했다. LG가 번트를 댈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LG는 강공을 택했다. 그 결과, 초구를 쳐낸 박용택을 중견수 플라이 아웃으로 돌려보냈다.

4번은 1회 허벅지가 아파서 빠진 가르시아 대신 1루수로 들어온 김용의다. 그리고 김용의를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2사 1, 2루다. 이제 남은 아웃카운트는 하나다.

그리고 5번 정주현과 붙었다. 여기서 김세현이 던진 초구가 그대로 중전 안타가 됐고 LG가 4-4 동점을 만들었다. 승부는 원점이 됐다.

김세현은 지난 13일 광주 롯데전에서 마무리로 나와 0.2이닝 4피안타 5실점을 기록, 팀 4연패를 막지 못하고 패전 투수가 됐다. 그 경기를 치르고 난 후, 첫 등판이 이날 경기였다.

비록 9회말 공격에서 김주찬이 힘을 내며 5-4로 승리를 거뒀지만 깔끔하게 이길 수 있는 경기에서 KIA는 불펜이 막지 못하며 찝찝함을 남겼다. 이겨도 곱씹어 봐야 할 부분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