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트로트 신동 황승아가 아이돌이 되고 싶다는 고민과 악플 트라우마를 고백한다.

오늘(23일) 밤 9시 30분 방송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9세의 나이로 '미스트롯2'에 출연해 트로트 신동으로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던 황승아가 출연한다. 엄마 이진영은 딸 황승아를 위해 최초로 방송 출연을 결심했다.

먼저, MC들은 황승아가 엄마의 유전자를 물려받은 것인지 묻는다. 이에 엄마 이진영은 약학과 교수, 남편은 클라리넷 연주가로 활동하고 있다고 전해 남다른 DNA 가족임을 인증한다.

본격적인 상담이 시작되고, 황승아는 "트로트를 그만하고, 아이돌 가수가 되고 싶다"는 반전 고민을 공개한다. BTS처럼 외국에서도 유명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당찬 속마음을 밝히는데.

엄마 이진영은 "승아는 트로트를 계속하는 것이 빨리 성공할 수 있는 길"이라고 반대하며 모녀간 팽팽한 진로 갈등을 펼쳐 보인다. 이에 황승아는 트로트에 흥미를 잃었다고 솔직하게 고백, 유튜브에 올릴 노래를 선곡할 때도 엄마와 '아이돌 VS 트로트'로 인한 찐 갈등이 있음을 토로한다.

또한, 황승아는 자신의 꿈을 위해 음정 연습, 드럼, 작곡, 보컬 레슨은 물론 방송을 위한 표준어 및 스피치 레슨까지 받고 있다며 주 6일을 음악 공부에만 매진하고 있음을 밝힌다.

덧붙여 엄마 이진영은 수업의 고효율을 위해 모두 개인 레슨으로 진행하고 있음을 공개한다. 게다가 본업을 하면서 황승아 유튜브 채널 관리와 편집까지 하고 있다고 전한다. 또한 황승아가 녹음할 곡을 고르면 사전에 해당 곡을 200번은 듣고 공부함은 물론, 황승아에게 '아이돌 할 정도로 인형 같은 외모는 아니야'라며 외모 지적도 서슴지 않는다고 밝혀 오은영 박사와 MC들을 놀라게 한다.

오은영 박사는 "엄마 이진영이 하는 일은 매니저의 역할"이라며 "매니저의 역할에 몰두하다 보면 절대로 빠지면 안 되는 엄마의 역할이 빠질 수 있다" 경고한다. 덧붙여 효율성만 따지다 보면 학습 매니저로서 역할이 커져, 자녀와 더 큰 갈등으로 이어진다고 주의시키는데. 이에 이진영은 "지양했던 부모의 모습이었다"며, 부모로서 반성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어 오은영 박사는 삶의 목표는 직업이 아닌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가 되어야 한다고 꼬집는다.

사전에 검사한 황승아의 TCI 검사(기질·성격 확인 검사) 결과, 황승아는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 나가려는 성향인 '자기 초월' 성향과, 지루한 일을 견디지 못해 새로운 것을 찾아 나서는 '자극 추구' 성향이었다. 오은영 박사는 황승아가 '사회적 민감성' 점수가 지나치게 높은 점을 포착하는데. 이는 분명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며 황승아의 내면을 파헤친다.

이에 황승아는 '미스트롯2' 탈락 당시 울었다는 이유로 생각지도 못한 많은 악플을 받았음을 언급한다. 황승아는 악플 중 부모님 욕까지 있어 "왜 트로트로 시작했을까?" 후회도 했었다며, 그때 이후로 무대에 서는 게 두려워졌고 사람들에게 더 완벽한 모습을 보이려 노력했다고 고백한다. 이에 MC 박나래는 "어른도 감당하기 힘든 악플은 아이들에게는 무자비한 폭력"이라며, 악플에 대한 괴로운 마음을 털어놓는다.

이를 들은 오은영 박사는 악플은 9살 아이가 절대로 감당할 수 없는 일이라며 상처받은 황승아의 마음을 보듬어준다.

이어, 너무 어린 나이에 겪은 악플로 인해 트라우마가 생길 수 있다고 우려, 악플 테러 이후 황승아에게 어떠한 변화가 나타났는지 집중적으로 파헤친다. 이에 엄마 이진영은 악플 테러 이후, 딸 황승아가 엘리베이터에 타기 전 멈칫거리게 된 것을 고백한다.

또한 외출 중 바퀴가 잠길 정도로 쏟아진 폭우를 경험한 이후 비가 내리는 날을 두려워한다며 악플을 경험한 이후 달라진 황승아의 이상 행동에 대해 걱정을 드러낸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악플로 인해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한 불안이 생기고, 사회적 민감성이 높아진 것이라고 분석한다. 특히 사회적 민감성이 과도하게 높아질 경우 갈등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감정을 숨길 수 있다고 조언, 어린 나이 악플로 상처받은 황승아의 마음을 어루만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