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성수 기자] 정말 ‘골대의 신’이 돕기라도 한 것일까. 한국 남자 23세 이하(U-23) 축구 대표팀은 호주와의 초청 대회 결승전에서 ‘빈 골문’을 내주며 역전패 위기에 빠졌지만, 상대가 이 기회를 놓친 덕에 승부차기를 거쳐 대회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다.

ⓒWAFF
ⓒWAFF

한국 U-23 대표팀은 27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5시 사우디아라비아 호푸프에서 열린 2024 서아시아축구연맹(WAFF) U-23 챔피언십 결승에서 정규시간 2-2 동점 후 승부차기 끝에 4-3으로 이기고 우승을 차지했다.

U-23 대표팀은 4월 있을 파리 올림픽 예선 겸 U-23 아시안컵을 대비해 평가전 격인 WAFF U-23 챔피언십에 초청국으로 참가했다. 태국, 사우디를 꺾고 결승에 올라 호주만 이기면 우승인 상황이었다.

한국은 이날 이영준-강성진의 골로 만든 2-2 동점 상황에서 절체절명의 위기를 넘겼다.

후반 33분 김정훈 골키퍼가 박스 바깥으로 나와 상대 공격을 저지하려 했지만, 이를 알아챈 호주의 공격수 알렉 쿠올이 그를 제치며 골문이 텅 비게 됐다. 이 상황에서 패스를 이어 받은 니콜라스 밀라노비치가 왼발 슈팅을 가져가 실점하는 줄 알았지만, 다행히 공이 오른쪽 골대를 맞고 나오며 한국을 살렸다.

ⓒWAFF
ⓒWAFF

큰 위기에서 벗어난 한국은 연장전 없이 바로 임한 승부차기에서 각성한 김정훈 골키퍼의 2연속 선방으로 4-3 승리를 거두고 우승을 차지했다.

태극전사들이 경기를 내줄 수 있는 상황에서 기적적으로 살아난 순간이었다.

-스한 스틸컷 : 스틸 컷(Still cut)은 영상을 정지된 화면으로 보여주는 것을 뜻합니다. 매 경기 중요한 승부처의 한 장면을 있는 그대로 자세히 묘사합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