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라인게임즈는 25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시그니처 영웅 ‘모모링’을 공개했다.

5성 운명 등급 모모링은 ‘노스 폰 프로스티’ 국가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영웅으로 아군의 약화 효과를 해제하면서 아군 전체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는 등 동료들을 보호 및 강화하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모모링은 오는 12월8일까지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테마 ‘지각변동’의 배경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코어레이드가 진행된다. 코어레이드를 공략하면 ‘4~5성 아티팩트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를 통해 지급되는 쿠폰은 ‘페이트코어 영입권’ 및 ‘국가 영입 티켓’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스토리 챕터와 함께 메모리얼 사가 ‘엘루엔&록산느’편이 추가됐으며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등이 진행됐다.

엑소스 히어로즈의 론칭 3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12월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은 총 154회에 걸쳐 고급 무료 영입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동일한 기간 동안 총 15일 접속 시 최대 ‘900 제스(인게임 재화)’, ‘국가 영입 티켓 10장’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 ‘15일간의 선물’ 이벤트가 진행된다.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11월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일반 배틀로얄 모드에 자가 재투입 기능 도입 ▲슈팅 갤러리 모드 추가 ▲신규 총기 ‘SL8’ 추가 ▲드레스룸 공개 ▲크리스마스 기념 인게임 이벤트 진행 및 스킨 출시 ▲서바이버 패스 Vol.13 추가 등이다.

일반 배틀로얄(BR) 모드에 자가 재투입 기능을 도입한다. 2페이즈 자기장 내에 사망하는 경우, 이용자들은 팀원의 재투입 요청 없이 스스로 전장에 한번 복귀할 수 있다. 비행경로 내 원하는 위치에서 낙하 가능하며, 사망한 팀원을 다시 살리는 그린 플레어건을 통해 재투입 되었을 때와 동일한 장비를 지급받은 채 전장에 투입된다.

새로운 훈련 모드로 ‘슈팅 갤러리 모드’도 추가됐다. 제한된 시간 내 최대한 많은 표적을 맞추어 점수를 획득하는 모드로, 이용자가 획득한 가장 높은 점수를 기준으로 시즌 종료 시점에 순위에 따른 보상이 지급된다.

또, 5.56mm탄을 사용하는 신규 DMR 총기 ‘SL8’가 추가됐다. 안전성이 뛰어나면서도 강한 데미지를 갖고 있으며, 다양한 파츠 부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셋 화면에는 드레스룸이 새로 등장한다. 드레스룸에 들어가면 프리셋 별로 설정한 코스튬이나 스킨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각 프리셋 슬롯(칸)에 무기나 차량 스킨도 전시할 수 있다. 유저 프로필을 통해 다른 이용자의 드레스룸 방문도 가능하며 마음에 드는 드레스룸에 '좋아요'도 표시할 수 있다.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 달간 미션 달성 혹은 출석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치킨 메달, 총기 스킨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블랙프라이데이 및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다채로운 상품과 스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은 실시간 액션 배틀로얄 PC 게임 ‘하이프스쿼드'의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는 오는 12월5일부터 13일까지 한국, 일본 등 아시아권 지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스팀 공식 페이지에서 테스트 종료 전까지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참가 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테스트에서 신규 콘텐츠 ‘터치다운’과 ‘하이프스퀘어’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터치다운은 5명이 한 팀을 이뤄 맵 중앙에서 생성되는 폭탄을 상대팀 거점에 터치다운하여 점수를 획득하는 신규 전투 모드로 상대편을 방해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프스퀘어는 미래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맵 ‘칼리오스트로’를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모드다. 맵 곳곳에 구현되어 있는 보물찾기, 외나무다리 건너기와 같은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썸에이지는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데카론M’에 신규 필드 ‘소금 평원’을 업데이트했다.

소금 평원은 데카론M에서만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로, 데카론M 만의 독특한 스토리가 전개될 예정이다. 해조류와 붉은 산호로 붉게 물든 ‘모제 크피’와 오랜 시간 자연 정제된 최고의 품질을 지닌 소금광산 ‘코팔니아’ 두 가지 맵을 만나볼 수 있다.

이에 더 강력해진 필드 보스 모제 크피의 ‘타락신관 드메네즈’와 코팔니아의 ‘발락’을 통해 보다 높은 단계의 아이템을 차지할 수 있다. 특히 무기 전설 등급 소켓 보석 ‘헬리온의 권능’, ‘론도우의 권능’, ‘시즈의 권능’과 6종의 영웅 등급 무기 소켓 보석이 추가된다.

오는 12월 8일까지 스페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매일 접속 시 보상 수령을 통해 트로피 아이템으로 24시간 버프 효과와 함께 최상급 트랜스업 소환권도 제공한다.

넥슨은 코그에서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의 오프라인 유저 행사 ‘엘소드 15주년 페스티벌’을 12월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페스티벌은 영원한 축제가 벌어지는 몽마들의 마을 ‘마그멜리아’로 이용자를 초대하는 콘셉트로 준비되며, 12월3일 오후 2시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약 180명의 이용자와 함께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미니게임 부스를 제공하고, 2부에서는 ‘엘소드’ 개발진이 심연 레이드, 4라인 등에 대한 개발 비하인드 이야기를 전하고 15주년 겨울 업데이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입장권은 25일 오후 6시부터 12월2일 오후 6시까지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2부는 ‘엘소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그라비티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펫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펫 소환 시스템과 펫 성급 시스템을 추가했다. 먼저 펫 소환 시스템에서 일반 및 전설 소환을 진행하면 펫, 펫 조각, 포링 주화 1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미 보유 중인 펫을 소환하면 등급에 따라 펫 조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보유 중인 피규어 아이템은 펫 조각 상점에서 펫 조각으로 교환 가능하다.

펫 성급 시스템은 펫 조각을 사용해 펫의 속성 및 스킬을 상향시키는 시스템이다. 펫을 최고 성급으로 진화시키면 펫 소울 시스템을 이용 가능하며 펫 조각을 활용해 속성을 부여할 수 있다. S급 펫을 최고 성급으로 진화시키면 특수 외형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S급 펫인 땅의 영주와 귀무사, A급 펫인 불의 화신, 물의 화신 등을 포함해 총 11종의 신규 펫과 길드 리그 콘텐츠를 추가했다.

그라비티는 펫 시스템 업데이트를 기념해 총 14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5일까지 펫 메모리 이벤트에서 고급 카드 조각, 뽑기 소환권, 다이아 등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동일 기간 퀘스트, 기부를 통해 얻은 길드 단합력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길드 협력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28일부터 12월5일까지 MVP 일일 보상 횟수가 증가하는 돌격 MVP! 이벤트, 캐릭터 사망 시 부활 아이템 차감 없이 부할 가능한 발키리의 가호 이벤트를 실시한다. 7일 특별 출석 선물 이벤트, 소환 카니발 이벤트, 말랑도 보급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그룹 에스파와 함께하는 게임 내 협업 콘텐츠를 정식으로 업데이트 했다.

오는 1월5일까지 약 6주동안 진행되는 이번 협업은 특별한 서브 스토리 ‘광야로 향하는 걸음’이 오픈되며 에픽세븐의 신규 영웅으로 등장할 ae-에스파 멤버 ‘ae-카리나’, ‘ae-윈터’, ‘ae-지젤’, ‘ae-닝닝’도 추가된다. 

먼저, 총 6주에 걸쳐 진행되는 특별 서브 스토리 ‘광야로 향하는 걸음’은 에픽세븐의 오르비스 세계에 오게된 ae-에스파 멤버들이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도시국가 ‘폴리티아’를 무대로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이번 특별 서브 스토리를 플레이하고 협업 기념 아티팩트 ‘P.O.S’와 한정 펫 ‘나이비스의 나비’를 비롯해 78레벨의 공격의 세트 전설 장비 4종, 78레벨의 수호의 세트 전설 장비 4종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에픽세븐의 영웅으로 변신한 ae-에스파 멤버들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먼저, ‘ae-윈터’가 최초로 등장한다. ae-윈터는 이번 협업 스토리 속에서 어떤 무기든 자유자재로 다루는 ‘아머멘터’ 캐릭터로 등장한다. 은신을 통해 생존력을 높이고 장기전에 강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3번째 스킬인 ‘Black out’은 적을 기절시키고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고정 피해량이 증가해 전투 중후반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12월1일에 추가로 선보일 ‘ae-닝닝’은 ‘E.d. 해커’로서 강력한 해킹 스킬을 선보일 예정이다. 3번째 스킬인 ‘시스템 해킹’은 보호막 전환 효과를 이용해 적 전체의 보호막을 피해로 전환시키고 자신의 행동 게이지를 크게 증가시켜 후속 스킬을 빠르게 이어 사용할 수 있으며, 2번째 스킬인 ‘버터플라이 이펙트’는 적의 행동 게이지를 감소시킴과 동시에 공격력이 높은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킨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협업 기념 ‘싱크이벤트’는 ae-에스파의 신규 영웅이 공개될 때마다 미션을 클리어하고 ‘금빛 전승석’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일일 미션을 비롯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aespa 콜라보 한정 패키지’, ‘aespa 브로마이드’, ‘aespa 직소 퍼즐’을 비롯한 경품에 응모 할 수 있는 ‘포인트 교환소’도 오픈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