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 대만 비공개 테스트(CBT) 일정을 공개하고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대만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13일까지 진행된다. 테스터로 선정된 모험가들은 11월16일 별도 안내를 통해 공개된다. 대만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현지 시간 11월24일부터 28일까지 총 4일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현지 퍼블리셔인 ‘해피툭’은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하는 모험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고사양 게이밍 PC와 32인치 4K게이밍 모니터 등 풍성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와 해피툭은 지난 8월 로스트아크 티져 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9월에는 대만 현지 성우들의 더빙 소식을 공개하는 등 대만 현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님블뉴런에서 개발하고 자사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본 이벤트에서 모든 캐릭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인게임 재화인 ‘에이-코인(A-coin)’과 경험치를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에 ‘오늘의 도전 15회’를 완료하면 ‘코즈믹 엔지니어 바바라’ 스킨도 취득할 수 있다. ‘악마사냥꾼 버니스’ 스킨은 짐승이 아닌 악마를 사냥하는 콘셉트의 스킨으로서 더블 배럴 산탄총과 검은 옷이 특징이다.

또한, 서비스 2주년 기념 감사제 이벤트와 함께 이터널 리턴의 출시날로부터 현재까지의 게임 내 통계를 시각적으로 나타낸 인포그래픽도 공개됐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코발트 프로토콜’에 미드 시즌 개편을 진행했다. 실험체 선택 단계에서 상대를 볼 수 없도록 변경해 더 심도 깊은 심리전을 요구한다.  

코발트 프로토콜’의 장비 선택 단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변수들을 줄이기 위해 전설 등급의 아이템을 확정할 수 있도록 개편되고 새로운 ‘유물’ 시스템을 도입했다. 유물은 대규모 전투의 판도를 크게 변경시킬 수 있는 핵심 아이템다. 이용자들은 유물 10가지 중 4개를 무작위로 선택해 ‘합성기’에 배치하는 구조다.

넷마블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 핼러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핼러윈 콘셉트로 제작된 '호박쿵야'가 추가됐다. 호박쿵야는 원정을 떠나면 과일나무를 가져오며, 채집 속도, 스태미나 등 핵심 능력치가 기존 쿵야들과 비교해 높은 편이다.

또한,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호박 나무'와 '꾸미기 아이템 6종'이 들어갔다. 호박 나무는 이용자 섬 곳곳에 심을 수 있는 나무로, 호박을 수확해 머지하면 금화를 획득할 수 있다. 꾸미기 아이템은 섬 주변을 꾸미는 장식과 바닥 타일 등이며 유령, 해골, 호박 등을 모티브로 했다.

15일부터 11월7일까지 매주 주말에는 하늘에서 유령이 날아다닐 예정이다. 유령을 터치하면 비석이 땅이 떨어지고, 비석을 터치하면 코인, 목재, 별조각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면 핼러윈 테마로 제작된 호박 룽과 호박 나무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달 10일까지 실시한다. 제시된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700젬(게임재화)를 얻을 수 있다.

컴투스의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가 ‘2022 KBO 리그’ 포스트시즌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접속 및 미션 진행 등으로 구성된 이번 이벤트는 본격적인 가을야구에 돌입한 KBO 리그 포스트시즌을 야구 및 게임 팬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마련했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최고급 게임 아이템들로 구성된 ‘포스트시즌 기념 응원 꾸러미’가 선물로 지급된다. 해당 꾸러미에는 선호 구단의 최고 등급 선수 영입이 가능한 ‘최고급 구단 선택팩’을 비롯해 ‘한계돌파권’, ‘고유능력 변경권’ 등 선수 능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됐다.

포스트시즌 주요 일정에 맞춰 플레이를 즐기면 다양한 보상을 받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준플레이오프부터 한국시리즈까지 매치가 시작되는 시점에 게임 출석을 기록할 경우 다양한 등급의 선수와 코치를 영입할 수 있는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또 매일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면 선수 성장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는 가을 성장 지원 이벤트도 함께 펼쳐진다. 일자별 참여 결과에 따라 단계별 보상까지 지급되며, 총 3단계를 모두 달성할 경우 게임 내 최고급 육성 재료로 손꼽히는 ‘등급 상승권’까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코그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그랜드체이스 클래식’의 채널링 서비스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랜드체이스 클래식은 온라인 액션 RPG로, 개성있고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각종 던전 및 짜릿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스팀에서 글로벌 서비스된 바 있다.

그랜드체이스 클래식의 넥슨 채널링 서비스는 26일부터 시작되며, 넥슨 계정이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사전등록은 24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다.

넥슨은 사전등록을 진행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식 서비스 이후 게임에 접속하면 ‘Welcome GrandChase 칭호’, ‘Welcome Grandchase 반지(21일)’, ‘Welcome GrandChase 9강화 목걸이(21일)’로 구성된 ‘Welcome GrandChase 선물상자’를 사전등록 보상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또, 사전등록 기간 동안 ‘넥슨플레이’ 앱에서 그랜드체이스 클래식과 공식친구를 맺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 통해 ‘넥슨캐시’ 5000원을 선물한다.

시프트업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의 IP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와 6주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길티기어-스트라이브-’의 매력적인 캐릭터 ‘솔’, ‘램리썰’, ‘밀리아’ 3종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7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월드보스 트라이얼과 내러티브 던전에 등장하며, 내러티브 던전에서는 ‘길티기어-스트라이브-’ 캐릭터들의 콜라보 한정 스토리도 감상할 수 있다.

길티기어-스트라이브-는 격투게임의 명가 아크시스템웍스가 제작한 대전 액션게임으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유연한 콤보 시스템, 몰입도 높은 스토리로 전세계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했다.

한편, 시프트업은 데스티니 차일드 6주년을 기념해 ‘리자의 특별과외’를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7일까지 접속 일수에 따라 콜라보 한정 소울카르타와 장비 세공석 100개, 골드 등을 얻을 수 있는 ‘메이의 긴급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리자의 특별 과외’는 접속한 날부터 12일간 진행되며, 간단한 미션을 해결하면 날짜별로 선별된 6성 60레벨 +6 한계 돌파, 이그니션 12레벨의 모든 성장이 완료된 차일드를 최대 7개까지 선택해서 지급받을 수 있다. 또, 과제를 클리어한 개수에 따라 최대 3개의 5성 차일드 소환권을 최종 보상으로 받는다.

이 외에도 11월10일까지 접속한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하루 한번, ‘차일드 11연속 무료소환’ 이벤트를 진행하고, 골드 던전의 기본 보상이 666% 상향되어 대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혜택도 이달 27일까지 제공한다.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신규 토벌과 보스토벌 콘텐츠를 선보였다.

신규 토벌 '잊혀진 투기장'은 15번째 단계 토벌로 여러 지역에서 출몰하는 해무족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스 해무왕을 격파하는 콘텐츠다.

이용자 5명이 함께 토벌에 참가할 수 있으며, 최초 완료 시 전설 청룡조각상, 어둠서린 강화석, 희귀 신룡의 강화석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보스토벌 '오마패왕천'이 새롭게 추가됐다. 180레벨 보스 오마패왕천은 전투 개시 후 체력 잔량에 따라 다양한 기관 장치와 광역 스킬을 사용해 긴장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하다.

영웅 등급 신규 정령 '붉은뿔 코멧'도 공개됐다. 물리 공격에 특화된 대지 계열 정령으로 극강의 전투력을 자랑하고, 출전 시 항마력과 사냥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켜 효율적인 필드 사냥을 돕는다.

미르4는 신규 정령 등장을 기념해 오는 27일 업데이트 전까지 2주간 정령 특별소환 탭을 연다. 정령 특별소환 탭에서 영웅 정령 획득 시 100% 확률로 신규 정령 붉은뿔 코멧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