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방탄소년단이 5년 연속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8일 오후 서울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는 '2022 더팩트 뮤직어워즈'가 개최됐다.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음악 시상식이자 축제의 장으로, 3년 반 만에 대면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방송인 전현무와 소녀시대 서현이 진행을 맡았다.

이날 대상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었다. 먼저 RM은 "앞에 함께해주신 아티스트 분들 뵀는데 올해 저희가 그분들보다 멋지고 좋은 활동을 했는지 잘 모르겠다. 송구하다. 그러나 저희가 10년동안 열심히 했기 때문에 그동안 쌓아온 결과라고 생각한다. 사실 원래 저희가 하던 스타일대로 시원하고 솔직하게 좋은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 지금은 그러지 못하고 있고 아마 조만간 많은 것들이 정리되면서 여러분들께 솔직한 모습으로 이야기를 들려드릴 것 같다. 저희가 원래 잘하는 것, 10월15일 부산에서 다 보여드리려고 한다. 요새 매일 연습하고 있다.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슈가는 "한국에서 이런 함성을 들어보는 게 오랜만이다. 팬데믹 동안 K-팝 팬분들도 많은 고생하셨다. 이젠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시상식과 무대들이 여러분들 앞에 있을테니 마음껏 즐겨달라. 아미 여러분들 고생 많으셨고 진심으로 사랑한다"며 "부산 콘서트에서 특별출연으로 BTS가 나온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지민은 "저희가 여러분들에게 뚜렷한 뭔가를 보여드리고 있진 않지만 저희끼리 소중하고 중요한 얘기들을 하고 있고 여러분이 주시는 마음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는다. 항상 감사드린다. 오늘도 예쁜 목소리 들려주러 와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진은 "오늘 큰 상을 받게 됐는데 저희 멤버들이지만 정말 대단한 친구들이다. 다들 '오늘 뭐 했냐'고 근황 물어보면 곡 썼다고, 음악 작업했다고 한다. 이 친구들은 받을 가치가 있다. 옆에 서 있는 것도 존경스럽다"며 멤버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제이홉은 "너무 보고 싶었다. 부산 콘서트에서 많은 것들을 보여드리겠다. 기대하셔도 좋다"고 강조했다. 뷔는 "저희 부산 콘서트에서 엄청난 걸 한다. 이 대상, 부산 콘서트에서 갚겠다. 열심히 해보겠다"고 말했다. 정국 역시 "너무 감사드린다. 앞으로 여러분들도 행복한 날 가득하셨으면 좋겠다. 부산 콘서트에서 부서져라 하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평소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김호중, 영탁, 임영웅은팬앤스타 엔젤앤스타상을 수상했다. 김호중은 "이 상은 제가 노래를 열심히 하고 음악을 열심히 하다보니 저희 팬분들이 만들어주신 그런 상이라고 생각한다. 아리스 사랑한다. 이 상의 모든 걸 저희 팬분들에게 바치겠다"고 밝혔다.

영탁은 "권위있는 시상식에 함께 하게 돼 진심으로 영광스럽다. 팬분들이 받으셔야할 상을 제가 대신 수상한 것이라 생각한다. 팬분들이 있었기에 큰 담도 넘을 수 있었고 주신 사랑 오롯이 돌려드릴 수 있도록, 신사답게 잘 걸어가도록 하겠다. 내 사람들 모두 고맙다"며 손하트를 전했다.

이날 5관왕 기록을 쓴 임영웅은 "정말 감사하다. 뜻깊은 상을 받게 돼 행복하다. 영웅시대 여러분 감사하다. 집에 상을 놓을 수 있는 장을 짰는데 꽉 찼다. 어디에 놔야할지 자리가 없다. 그래도 이렇게 계속 받으니까 정말 좋다"며 거듭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르세라핌, 아이브와 함께 넥스트 리더상을 받은 뉴진스는 "민희진 대표님을 비롯해 모든 어도어 스태프분들께 감사드린다. 오늘 초대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이렇게 멋진 무대에 설 수 있어서 영광이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팬분들 너무 감사드리고 저희 무대 좋아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이혜영 기자 lhy@hankooki.com

<이하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수상자 명단>

◆대상 = 방탄소년단

◆월드와이드 아이콘 = NCT드림

◆베스트 퍼포머 = NCT드림, 에이티즈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 트로트 부문 = 임영웅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 가수 부문 = 방탄소년단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 개인 부문 = 황치열

◆올해의 아티스트상 = 아이브, 에이티즈, 강다니엘, 여자(아이들), 더보이즈, 임영웅, 

스트레이키즈, NCT드림, 방탄소년단, 트레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있지, 싸이

◆핫 스테이지 오브 디 이어 = 싸이

◆리스너스 초이스상 = NCT드림

◆아이돌플러스 인기상 = 방탄소년단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 = 임영웅

◆팬앤스타 트로트인기상 = 임영웅

◆팬앤스타 초이스상 개인 부문 = 방탄소년단 진

◆팬앤스타 초이스상 가수 부문 = 방탄소년단

◆팬앤스타 엔젤앤스타상 = 김호중, 영탁, 임영웅

◆팬앤스타 포스타상 = 스트레이키즈

◆글로벌 팬앤스타상 = 방탄소년단

◆넥스트 리더 = 뉴진스, 르세라핌, 아이브

◆핫티스트상 = TNX, 케플러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