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별 인스타그램 
사진=별 인스타그램 

[스포츠한국 조은애 기자] 

가수 별이 막내딸 송이가 희귀병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별은 27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유모차에 탄 채 웃고 있는 막내딸 송이의 사진을 올리고 송이의 희귀병 진단 소식을 전했다. 

그는 "송이가 아팠었다. 그래서 인스타도 별빛튜브도 정규 앨범의 녹음도 한동안 그 무엇도 할 수가 없었다"며 "너무나 건강하던 아이에게 갑자기 일어난 일이라 아픈 아이는 물론이고 저도 가족들도 무척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고백했다. 

이어 "'길랑바레'라는 이름도 처음 들어보는 낯선 병명. 우리집에서 가장 작고 어리고 약한 송이가 왜 하필 이런 희귀한 병을 얻게 되었을까"라며 "차라리 내가 아프면 좋을 걸, 아이 대신 내가 아프게 해달란 기도를 밤마다 해가며 가슴이 여러 번 무너져 내리고 또 무너져 내렸다"고 심경을 털어놨다. 

송이가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는 동안 주변의 다른 환아들을 돌아보고 모두를 위해 기도했다는 별은 "송이는 우리 모두가 기적이라고 이야기할 만큼 빠르게 회복했다. 퇴원해서 집으로 돌아온 후에도 하루하루 더 좋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별은 "혼자서 제대로 서지도 걷지도 못할 만큼 아팠던 아이가 이젠 엄마 손을 놓고도 스스로 걷고 선다"며 "약물 치료도 재활도 필요 없을 것 같다는 교수님의 말씀을 듣고 이제야 여러분들께 나눈다"고 밝혔다. 

또 "지금도 아픈 아이를 돌보며 대신 아파해줄 수도 없어서 더 아파하고 계실 엄마들을 위해 기도한다"고 마음을 전했다. 

별의 고백에 방송인 송은이는 "아멘"이란 댓글을 달았고 장영란은 "세상에"라며 "힘내요"라고 응원했다. 

댄서 허니제이는 "언니 너무 다행이에요. 이제 아프지 않을 거에요. 언니도 건강 꼭 잘 챙기셔야해요. 힘!"이란 댓글을 남겼다. 

한편 별은 가수 하하와 2012년 결혼해 슬하에 2남 1녀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