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성수 기자] 손흥민(30·토트넘 홋스퍼)이 교체로 들어와 해트트릭을 뽑아내며 긴 침묵을 깼다. 외신들도 높은 평점으로 찬사 일색이었다.

ⓒAFPBBNews = News1
ⓒAFPBBNews = News1

토트넘은 18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1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 레스터 시티와의 홈경기에서 손흥민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6-2 대승을 거뒀다.

이날 벤치에서 시작한 손흥민은 후반 14분 히샬리송과 교체 투입돼 운동장을 밟았다. 그리고 그동안의 설움을 날리는 득점포 가동을 시작했다.

후반 28분 하프라인 위에서 벤탄쿠르의 전진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레스터 수비수 두 명을 앞에 두고 박스 앞까지 드리블했다. 이후 오른발 터치로 수비와 거리를 둔 뒤 박스 앞에서 오른발 중거리 슈팅으로 레스터의 골망을 갈랐다 손흥민의 시즌 첫 골.

후반 39분에는 레스터 박스 앞 오른쪽에서 케인의 왼발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오른발로 공을 한 번 잡아놓은 후 왼발 감아차기 슈팅으로 환상적인 득점을 터뜨렸다. 시즌 2호골.

손흥민은 후반 41분 역습 상황 박스 앞 왼쪽에서 호이비에르의 패스를 받아 박스 안에 진입해 오른발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최초에 오프사이드가 VAR로 온사이드 선언이 되면서 손흥민의 해트트릭이 인정됐다. 손흥민의 한풀이 해트트릭과 함께 대승을 거둔 토트넘이다.

이에 현지 언론들도 최고 평점과 찬사로 손흥민을 추켜세웠다. 이브닝 스탠다드는 손흥민에 평점 9점을 주며 “손흥민은 콘테에게 자신의 가치를 일깨워줬다. 또한 이 경기의 가장 큰 환호성을 이끌어내며 자신이 세계 최고의 공격수 중 하나임을 세계에 다시 각인시켰다”고 말했다.

풋볼 런던은 무려 10점 만점에 10점을 주며 “14분 만의 해트트릭으로 자신이 원하고자 하는 바를 달성했다”며 칭찬을 건넸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