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와 세계적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5일 업데이트했다.

먼저, 차원이 다른 e스피드를 선보이는 카트 ‘GEN 2’를 추가했다. GEN 2는 스피드전 카트로 9월1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또 오는 19일까지 ‘WKC 트랙’ 3종에서 대전 참여 시 ‘포뮬러 E 번호판(영구)’, ‘포뮬러 E 풍선(20개)’ 등으로 교환 가능한 ‘포뮬러 E’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12일부터 15일까지 누적 3일 접속하면 ‘포뮬러 E 스티커(8개)’를 지급한다.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1일까지 WKC 트랙에서 1주일 단위로 타임어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타임어택 모드에서 최종 순위권을 차지한 유저들에게는 ‘아이폰 13’,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을, 주차별로 순위권을 달성한 유저에게는 구글 기프트카드 최대 10만원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GEN 2’ 카트에 탑승해 랭킹전을 100회 이상 완주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 3만원을 지급한다. 이 외 포뮬러 E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장착 후 인스타그램에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 2만원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부터 7주간 ‘777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777 이벤트는 숫자 7로 끝나는 일자에 게임 접속 시 오후 7시에 카드 소환권, 장신구 소환권, 루비, 골드 등의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7일부터 10월7일까지 진행한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론칭을 기념해 오는 7일까지 게임 접속 시 매일 100루비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라인게임즈는 니즈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신규 에피소드 ‘오르테미스’를 공개하고,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오르테미스는 언디셈버 출시 뒤 처음 추가되는 신규 지역이다. 24개의 메인 스테이지와 9개의 서브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8종의 보스와 100종 이상의 몬스터, 74종의 NPC(Non-Play Character)가 등장한다.

이와 함께 상위 난이도인 ‘챌린지 모드’를 추가하고 신규 룬 30종(스킬 룬 17종, 링크 룬 1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 '카오스 던전' 방식을 개편했으며, 카오스 등급의 신규 레이드 및 강림 레이드를 추가했다.

라인게임즈는 오르테미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보상으로 업데이트 이후 접속 시 ‘룬 육각 에센스’와 ‘펫 기능’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18일까지 게임 출석 일자에 따라 ‘스킬 룬 전설 상승 에센스’ 및 ‘베스페르 에센스’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신규 이용자가 보다 빠르고 편하게 게임에 정착하는 것을 돕기 위한 이벤트로 신규 유저 출석 이벤트와 처치 경험치 50%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컴투스홀딩스는 공략 중심 방치형 RPG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보스’ 콘텐츠가 열렸다. 월드보스는 모험가 리그를 마친 모든 유저들이 협동해 일주일간 강력한 보스를 공략하는 새로운 방식의 경쟁 콘텐츠다. 월드보스 랭킹은 주 단위로 정산되며 랭킹에 따라 ‘영혼석’을 차등 지급한다.

대장간 및 장비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됐다. 대장간은 ‘블루젬’과 ‘레드젬’을 소모해 고급, 희귀, 영웅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게 됐으며, 장비 합성을 통해 전설 장비와 전설+ 등급 장비를 만들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사, 로그, 마법사, 드루이드 등 각 클래스 별 2종씩 신규 스킬이 추가돼 전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새로운 스킬은 ‘고대 지식의 탑 연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메타버스 개발사 컬러버스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가상현실 메타버스 ‘퍼피레드’의 정식 서비스를 8월 말로 예정하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퍼피레드 사전예약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는 ‘카카오 사전예약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퍼피레드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사전예약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해 ‘아이패드 에어’를 비롯해 유명 카카오 이모티콘 작가 ‘냥구’와 컬래버레이션한 스페셜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퍼피레드 공식 카페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선물과 인앱 아이템을 증정하고 있다.

8월말 정식 오픈 예정인  퍼피레드는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2016년까지 300만 명 이상의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3D 커뮤니티로, 과거 PC버전의 퍼피레드를 2022년 감성으로 재해석한 모바일 3D 메타버스다.

과거 퍼피레드 유저들의 추억을 소환할 채팅 시스템을 포함해 미니 파크 꾸미기, 아바타 및 애완동물 육성, 아기 돌보기, 역할 놀이 등 서비스는 트렌드를 가미하여 복원하고, 다양한 신규 아이템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용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메타버스를 구현했다.

플레이베스트는 삼국지를 소재로 한 모바일 RPG ‘판타지 삼국’을 양대 마켓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조합한 모바일 RPG로, 삼국지에 등장하는 명장들을 동료로 영입해 난세의 영웅이 되어 삼국통일을 이뤄내야 한다.

영입한 명장들은 각 특성에 따라 전략적으로 배치해야 승리할 수 있으며, 지인들과 최강군단을 결성해 천하 쟁패도 도전할 수 있다.

특히 삼국지 속 영웅들이 섬세한 라이브 2D 그래픽으로 구현되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이토 미쿠, 아마미야 소라 등 50여 명의 호화 성우진의 열연이 귀를 사로잡는다.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매일 접속 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며,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이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새로운 경험의 게임 개발에 착수한다.

크래프톤은 눈물을 마시는 새에 기반한 신규 게임 프로젝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의 티징 사이트를 이날 오픈했다. 게임 제작 의도와 방향을 공개하고, 원작의 스토리와 캐릭터의 비주얼 아트워크를 통해 세계관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된 사이트다.

첫 공개한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는 눈물을 마시는 새가 지니고 있는 독창적인 판타지 세계관과 새로운 종족, 아름답고 처절한 서사를 게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해외 이용자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원작을 높은 품질로 시각화 및 게임화하여 IP의 인지도를 높이고 전세계 이용자들을 감동시키는 것이 목표다.

지난 2년간의 비주얼 기술개발을 통해 시각화된 이미지들도 현재 티징 사이트를 통해 일부 첫 공개했다. 주요 등장인물인 나가/도깨비/레콘/인간 종족과 구출대, 두억시니를 포함하여, 소설을 통해 이용자가 상상해왔던 캐릭터들의 구체화된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개발 인력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다양한 창작의 경험에 관심이 있고, 게임 개발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들을 상시 모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