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엔젤게임즈 신작 크로스 플랫폼 게임 ‘원더러스: 더 아레나(이하 원더러스)’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향후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 지역에 원더러스를 서비스한다.

원더러스는 ‘로드오브다이스’, ‘신의 탑M:위대한 여정’으로 개발력을 인정받은 엔젤게임즈의 신작 액션 어드벤쳐 게임이다. 원더러스의 가장 큰 특징은 하나의 게임 속에서 ▲ 던전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로그라이크 ▲ 액션 어드벤쳐 스타일의 실시간 팀 대전, ▲ 협동 플레이로 강력한 보스를 공략하는 보스 레이드 ▲ 각종 미니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여러 동화 속 주인공들을 재해석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도 눈길을 끈다. 각 캐릭터들은 고유한 스킬과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성향에 맞게 육성할 수 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원더러스가 글로벌 히트작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출시 때까지 원더러스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담금질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카카오게임즈가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의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 ‘좀비랜드 사가 리벤지’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라이브 트라이! 이벤트에서 ‘이것이 아이돌의 SAGA!’를 개최한다. 이용자들은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 ‘파스파레’와 ‘좀비랜드 사가 리벤지’의 컬래버레이션 특별판으로 좀비로 재탄생한 ‘파스파레’ 멤버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야마도 마야’와 ‘와카미아 이브’도 새롭게 좀비로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해당 멤버들을 이벤트 포인트 달성으로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스토리 이벤트와 함께 ‘파스파레’의 ‘결실 없는 꽃 네크로맨시’와 ‘팝핀파’의 ‘대하여 함께 울어다오’ 컬래버레이션 커버 음원 2종을 추가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중 특별 미션을 완료하는 이용자들에게 ‘마루야마 아야’의 컬래버레이션 라이브 의상, ‘파스파레’의 컬래버레이션 칭호 세트 및 ‘사가의 오징어 튀김(라이브 부스트 10 회복)’ 등을 지급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로그인 캠페인을 26일까지 진행한다. ‘콜라보 개최 기념 선물’을 통해 매일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 컬래버레이션 한정 ‘부스트 드링크’ 및 멤버 전용 스킬 연습 티켓을 제공한다. 또한, ‘콜라보 기념 로그인 캠페인’에서는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 한정 스탬프와 ‘2500스타’ 및 ‘음색의 크리스털도’ 선물한다.

넷마블은 PC 온라인 배틀로얄 게임 ‘하이프스쿼드’의 알파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알파 테스트는 오는 6월14일부터 21일(한국시간 기준 21일 오전 2시 종료)까지 진행되며, 테스트 종료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트 참여 코드를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한국어와 영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하이프스쿼드는 미래 도심에서 펼쳐지는 실시간 배틀로얄 게임으로, 글로벌 게임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알파 테스트 기간 중에는 칼리오스트로(Cagliostro) 맵에서 펼쳐지는 생존 모드 및 점령 모드 전투를 지원한다. 먼저, 생존 모드에서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줄어드는 그레이 필드(Grey Field) 내에서 최종 우승팀을 가리기 위한 치열한 전략 기반의 전투가 진행된다.

점령 모드에서는 각 라운드 종료 시점까지 점령지를 확보하지 못한 팀이 순차적으로 게임에서 이탈하게 되며, 파이널 라운드에서 최종 점령지를 확보한 팀이 우승을 차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넷마블은 알파 테스트를 기념해 테스트에 참가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정식 론칭 시에도 사용 가능한 ‘탈 것 스킨’을 증정한다.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HUNTER×HUNTER’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30일 오전 9시59분까지 진행되며 ‘마법석7개! HUNTER×HUNTER 콜라보 에그 2’에서 ‘정확한 한 번의 휘두르기 곤’, ‘키메라 앤트의 왕’ 등 총 16종의 콜라보 캐릭터가 등장한다. 또한 ‘암살자 가문의 촉망받는 기대주 키르아’ 첫 획득 시 HUNTERxHUNTER 드롭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실시되는 ‘마법석5개! HUNTER×HUNTER 콜라보 에그’에서는 ‘곤 프릭스’, ‘클로로 루실후르’ 등 콜라보 캐릭터 총 10종이 등장한다. 또한 콜라보 기간 동안 게임에 로그인하면 1회에 한해 ‘개최기념! HUNTER×HUNTER 콜라보 에그’와 ‘개최기념! HUNTER×HUNTER 콜라보 에그 2’를 받을 수 있다.

기간 동안 콜라보 던전 5종도 오픈한다. ‘HUNTERxHUNTER’ 던전에서는 다양한 콜라보 캐릭터가 등장하며 ‘HUNTER×HUNTER 환영여단’ 던전에서는 몬스터 교환소에서 ‘헌터 라이센스’, ‘진 프릭스’로 교환할 수 있는 ‘HUNTER×HUNTER 콜라보 메달’ 3종이 드롭된다.

또한 ‘HUNTER×HUNTER 챌린지!’ 던전을 클리어 시 1회 한정으로 ‘개최기념! HUNTER×HUNTER 콜라보 에그 2’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협력! HUNTERxHUNTER 환영여단!’ 던전, ‘HUNTER×HUNTER [고정 팀]’ 던전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30일까지 기념 트위터 캠페인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퍼즐앤드래곤 공식 트위터 계정을 팔로우 후 공식 계정에 올라오는 캠페인 트윗에 ‘마음에 들어요’를 눌러 일정 수 이상 달성하면 전체 유저에게 콜라보 에그를 증정한다.

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은 강소게임사 ‘원컴즈’의 신작 ‘태초의 신은 고양이였다’에 ‘하이브(Hive)’를 적용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하이브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대부분의 요소를 단일 SDK형태로 제공하는 게임 전문 플랫폼이다. ‘구글’, ‘애플’,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러시아 및 유럽권의 ‘VK’, 중화권의 ‘위챗’, ‘QQ’ 등과 연동하는 손쉬운 로그인 기능과 결제 기능을 갖췄다. 게임 서비스를 위한 마케팅과 통계 기능을 탑재했다. 

올해 출시 예정인 ‘태초의 신은 고양이였다’는 육성 요소와 낚시 소재를 가미한 방치형 RPG로 폭 넓은 유저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힐링 게임이다. 고양이 신이 낚시를 이용해 세상을 창조한다는 엉뚱한 상상을 바탕으로 행성 만들기, 동료 고양이 구출하기 등 아기자기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담았다.

컴투스플랫폼과 원컴즈는 향후 더욱 공고한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양 사의 이익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2K와 슈퍼매시브 게임즈는 내달 10일 출시를 앞둔 인터렉티브 내러티브 호러 ‘쿼리’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쿼리’의 프롤로그 후반 부분으로, 개발자 코멘터리와 한국어 자막, UI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쿼리’만의 으스스한 분위기를 실감나게 전달해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아울러 슈퍼매시브 게임즈의 선임 게임 디자이너 맷 셀스(Matt Searle)가 코멘터리를 통해 게임 개발에 영감을 준 요소, 제작 과정과 더불어 한국 유저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쿼리는 오는 6월10일 플레이스테이션 5,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및 스팀에서 윈도우 PC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콘솔 멀티플레이 기능은 동세대 간의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에서 지원된다. 또한 한국어 자막을 지원할 예정이다.

라이징윙스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이스포츠 서비스 ‘COMPETZ(컴피츠)’에서 즐길 수 있는 첫 게임으로 ‘솔리테어(Solitaire·카드게임) for COMPETZ'의 마켓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솔리테어 for COMPETZ'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클래식 카드 게임 중 하나이자 누구에게나 익숙한 클론다이크(Klondike) 솔리테어를 기반으로 한 PVP 게임이다. 기초 카드 더미에 같은 모양의 A부터 K까지 카드를 순서대로 쌓아 올리면 점수가 제출된다. 각 대전 상대에게 카드 배치, 덱의 구성, 랜덤 미션 등 동일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여 모든 이용자가 공정한 게임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솔리테어 for COMPETZ는 한국과 중국 등을 제외한 전 세계 지역에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예약을 신청한 이용자에게는 향후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인게임 재화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인게임 아이템 에어드롭(무료 증정) 이벤트와 민팅(NFT 발행)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화이트리스트 등록 이벤트 등을 마련해 보다 많은 이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라 포탈을 통해 솔리테어 for COMPETZ의 게임 스킨 NFT 민팅도 진행한다. 25일 화이트리스트를 대상으로, 26일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퍼블릭 민팅이 진행된다. 게임 스킨 NFT 구매 이용자는 해당 게임에서 입장료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희귀도 등급에 따라 더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2개 이상의 NFT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혜택이 중첩되어 적용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