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남편 이름·얼굴' 국민에 물음표 던져
박상아·이지연도 비공개… 재혼 스타들도 많아

배우 고(故) 장진영이 가족들도 모르게 비밀 결혼식을 올리고 하늘나라로 떠났다. 앞서 배우 이영애가 법무법인을 통해 미국에서 극비 결혼식을 올렸다는 사실을 알리면서 ‘007 작전’ 같은 스타들의 결혼식이 새삼 화제가 되고 있다.

공개 결혼식으로 대중의 축복을 받던 스타들이 어느 새부터 그들만의 비밀 결혼식을 올리고 있다. 만인의 사랑을 받는데 익숙한 스타들은 왜 비밀 결혼식을 택할까. 대중의 사랑을 받는데 익숙한 스타들이 결혼식만은 인색할 정도로 꽁꽁 감춘다.

최근 새댁이 된 이영애는 백년가약을 맺은 남편의 신상에 대해 ‘정씨, 미국 일리노이대 졸업, IT 사업가로’만 요약해서 알렸다. 이영애는 남편의 이름도, 나이도, 얼굴도 공개하지 않아 전국민에게 물음표를 안겼다.

스타들이 남몰래 결혼하는 이유는 몇 가지로 압축된다. 첫 번째 유력가 집안을 배경으로 둔 배우자를 만났을 때다. 유명한 기업가, 정치가 집안의 아들, 딸과 부부의 연을 맺는 경우 철저하게 극비로 부치고 혼인서약을 진행한다.

두 딸의 엄마가 된 배우 박상아가 해당된다. 박상아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차남 전재용씨와 결혼했다. 박상아 부부는 미국에서 오래 동거해 오다 2007년 5월 국내에서 비공개 예식을 올리고 정식으로 부부가 됐다.

당시 예식에는 단지 60여 명의 하객이 참석했고, 20여 분간 진행돼 일반적인 결혼식 풍경과는 사뭇 달랐다. 박상아는 결혼식 뿐만 아니라 결혼 생활까지 극비에 부치고 있다. 얼마 전 박상아가 두 딸과 함께 멤버십 호텔의 수영장을 찾은 게 대중에게 알려진 결혼생활의 전부다.

극심한 반대도 비밀 결혼의 이유가 된다. 뒤늦게 예능인으로 떠오른 록그룹 ‘백두산’의 리드 보컬 유현상은 ‘아시아의 인어’였던 수영선수 최윤희와 20년 전 사찰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했다. 유현상-최윤희 부부는 13세의 나이차를 극복하고 부부가 됐다.

최윤희 가족의 입장에서 보노라면 유현상은 그야말로 ‘도둑놈’인 셈. 최윤희에 비해 나이도 많은 터라 배우자감으로 한참 부족하게 느껴졌을 터. 그러나 두 사람은 모든 장애를 뛰어 넘고 결국 부부 일심동체가 됐다.

이들은 조그만 사찰을 찾아 증인 3~4명, 지인 몇 명만 부른 조촐한 예식을 치렀다. 증인으로 가수 이승철도 참석해 두 사람의 사랑의 서약을 지켜봤다. 유현상-최윤희 부부는 결혼 후에도 여전한 부부금슬을 보여줘 귀감이 되고 있다.

또 지난해 18년 간의 결혼생활에 종지부를 찍은 가수 이지연도 가족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한 케이스다. 이지연은 1980년대 말 데뷔해 청순 여고생 가수로 사랑을 받았지만 돌연 활동을 그만두고 미국으로 건너가 언더그라운드 음악인과 결혼해 조용하게 살아왔다. 이지연은 가수 활동을 접은 대신 요리사로 변신해 제2의 인생을 일궈가고 있다.

초혼이 아닌 재혼하는 스타들은 어김 없이 비밀 결혼을 한다. 가수 이선희, 배우 박영규, 금보라, 방송인 이경실 등이 그랬다. 이선희는 2006년 11월 재미교포 사업가와 미국에서 극비리에 결혼한 뒤 팬카페를 통해 결혼 사실을 발표했다.

박영규도 2005년 2세 연하의 여성과 조용히 재혼해 캐나다로 건너가 살고 있다. 박영규는 아내가 유명 사업가의 전처여서 자신과 결혼에 혹여 상처를 받을까 재혼 사실을 대중에 숨긴 것으로 알려졌다.

2007년 사업가 남편과 재혼한 이경실도 비밀 결혼을 택했지만 이후 결혼생활은 공개하며 뒤늦은 행복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경실은 방송을 통해 “지금 남편이 아픔을 감싸주고 이해해준다”고 공공연하게 사랑을 표현할 정도다. 이경실은 자신과 같은 선택을 하는 연예인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재혼을 장려하고 있다.

2세 때문에 비밀 결혼식이 알려지는 경우도 있다. 자식이 생긴 마당에 결혼사실을 숨길 필요가 있겠냐는 생각으로 뒤늦게 공개하는 스타들이 있다. 가수 타이거JK-윤미래 부부는 2008년 아들 조단을 낳은 뒤 결혼한 사실을 알렸다.

또 개그맨 ‘리마리오’ 이상훈도 2008년 네 살 어린 러시아 무용수와 비밀 결혼식을 했다. 이상훈은 혼인신고는 마쳤지만 주변의 반대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했다. 이들은 결혼한 해 아들을 출산했다.


스타화보 모바일 다운로드 받기

[연예계 숨은 비화] 아니! 이런 일도 있었네~ 살짝 들춰보니…
[스타들 결혼 생활] 그들만의 은밀한 침실속 부부생활까지…
[스타들의 이혼 결별] 수많은 사연! 불륜·뒤끝·헐뜯기 행각도…
[아나운서 비화] 열애·결혼·이혼·성형… 각종 추태까지…
[연예계 사건 사고] 아차차! 아찔하게 이런 일들까지…
[장자연 사태] 성접대·마약성관계·서세원 불똥·이미숙 송선미까지…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