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손흥민(토트넘 훗스퍼)이 ‘우상’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앞이라 긴장한 것이었을까. 평소의 손흥민이라면 놓치지 않았을 기회를 놓쳤고 반면 호날두는 1골 1도움 최고의 활약을 하며 극명하게 대비되는 모습을 보였다.

토트넘 훗스퍼는 31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1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0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0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홈경기에서 0-3으로 대패했다.

원정팀 맨유는 전반 39분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로빙 스루패스가 수비 키를 넘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향했고 호날두는 논스톱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가져갔다.

후반 19분에도 토트넘 올리버 스킵이 중원에서 볼 간수를 하지 못하고 브루노 페르난데스에게 뺏기며 생긴 역습 기회에서 페르난데스가 호날두에게 패스하고 호날두가 달려들어가는 에디손 카바니를 보고 패스한 것을 카바니가 잡아놓고 골키퍼 일대일 기회에서 골키퍼가 넘어질 때 살짝 오른발로 찍어 차며 2-0 리드를 만들었다.

후반 41분에는 교체선수인 마커스 래시포드가 네마냐 마티치의 스루패스를 이어받아 골키퍼 일대일 기회에서 침착하게 오른발로 마무리해 3-0을 완성했다.

이날 경기가 특별했던 것은 손흥민이 누구보다 호날두를 좋아하고 우상으로 뽑아왔던 선수였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인터뷰에서 기회가 있을 때마다 호날두의 플레이를 좋아하고 우상이라고 언급해왔다. 호날두의 맨유 입성 후 이번이 첫 맞대결이었고 양팀의 7번 에이스간의 맞대결이기도 해 관심이 컸다.

하지만 손흥민 입장에서는 우상 앞에서 잘해야한다는 생각이 오히려 부담감이 돼서일까. 기존의 손흥민이라면 놓치지 않을 기회들을 허무하게 놓쳤다.

손흥민의 첫 기회는 전반 5분 찾아왔다. 오른쪽에서 낮은 크로스가 수비맞고 흘러 나온 것을 페널티박스 바로 밖에서 잡은 손흥민은 그대로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하지만 이 슈팅은 수비맞고 굴절돼 코너킥이 됐다.

전반 23분의 기회는 매우 아쉬웠다. 루카스 모우라가 수비라인을 파고드는 손흥민을 보고 찍어차준 공이 절묘하게 문전 앞까지 도달한 손흥민 앞에 떨어졌고 손흥민은 공을 왼발로 잡아놓고 다비드 데헤아 골키퍼 앞에서 오른발 슈팅을 했다. 하지만 이 슈팅은 하늘 위로 날아가버리고 았다.

전반 34분의 기회 역시 아쉬웠다. 토트넘의 역습 기회에서 해리 케인이 중앙선 바로 뒤에서 찔러준 스루패스를 중앙 수비 두명 사이에서 달리던 손흥민이 잡아 단숨에 빠르게 드리블하며 골키퍼 일대일 기회를 맞는가 했다. 하지만 손흥민의 슈팅 타이밍이 한발 늦었고 슈팅하는 타이밍에 뒤에서 달려들어와 완 비사카가 태클로 손흥민의 슈팅을 막았다. 물론 이 상황은 오프사이드로 선언됐지만 원래 손흥민이라면 이런 기회는 충분히 넣었을 것이라는 점에서 아쉬웠다.

결국 이 기회를 놓친지 3분만인 전반 37분,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멋진 로빙 스루패스를 이어받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논스톱 오른발 슈팅이 터졌다는 점에서 토트넘과 손흥민 입장에서는 더욱 뼈아플 수밖에 없었다.

후반 1분에도 맨유 데헤아 골키퍼의 패스 실수를 모우라가 인터셉트 한 이후 손흥민에게 패스했고 손흥민은 페널티박스 바로 밖에서 오른발로 감아찬 슈팅을 했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말았다.

한번의 기회에서 완벽하게 골을 넣었던 호날두는 19분에는 에디손 카바니의 추가골에 결정적인 패스로 어시스트까지 기록하며 최고의 활약을 했다. 후반 26분 교체아웃될 때 퇴장하는 모습은 스스로 당당했다.

손흥민은 풀타임을 뛰었지만 결정적 기회를 놓쳤다는 아쉬움, 호날두는 후반 26분까지 약 71분 뛰었지만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이날 경기 영웅이 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