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언더독의 반란'을 꿈꿨던 아탈란타는 결국 추가시간을 버티지 못하고 2골을 내주며 무너졌다. 또 다시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좌절하는가했던 파리 생제르망은 오일머니 투입된지 9년만에 드디어 8강을 뚫고 챔피언스리그 4강에 올랐다.

파리 생제르망은 13일(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 이스타디우 다 루스에서 열린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아탈란타(이탈리아)와의 단판승부에서 선제골을 내준 후 끌려가다 후반 45분 극적인 동점골과 후반 48분 역전골로 극적인 4강 진출에 성공했다.

ⓒAFPBBNews = News1
아탈란타는 전반 27분 두반 자파타의 발에 맞고 흐른 공을 페널티에어리어 정면 오른쪽에서 마리오 파샬리치가 왼발로 완벽하게 감은 슈팅을 때렸고 그대로 골문을 갈랐다.

0-1로 뒤진채 끌려가던 파리 생제르망은 후반 45분 추포 모팅이 오른쪽에서 올린 왼발 크로스를 네이마르가 잡아 중앙으로 패스했고 중앙에서 마르키뇨스가 이 패스를 밀어넣어 극적인 동점을 만들었다.

이게 다가 아니었다. 후반 48분에는 네이마르가 달려가는 음바페를 보고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으로 내준 패스를 음바페가 중앙으로 낮고 빠른 패스를 투입했다. 추포 모팅은 그대로 골문으로 밀어넣었고 단숨에 승부는 역전됐다.

아탈란타 입장에서는 다잡은 대어를 놓친 꼴이다. 이날 아탈란타는 경기력에서도 우세를 보였고 전반전 선제골을 지켜 그대로 승리할 수 있었다.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유벤투스도, 인터 밀란도 아닌 아탈란타가 4강에 오르는 기염을 토할 수 있었다. 파리 생제르망에 비하면 한참 예산도 적고 객관적 전력이 차이가 나는 아탈란타는 언더독의 반란이 눈앞이었지만 후반 추가시간 내준 2골에 무너졌다.

파리 생제르망은 드디어 돈 쓴 효과를 조금이나마 봤다. 2011년 여름 파리 생제르망은 오일머니가 투입됐다. 이후 지난 8시즌동안 파리 생제르망은 챔피언스리그 8강만 4번, 16강은 3번,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1번이 전부였다. 특히 어느정도 전력이 올라오고 엄청난 돈을 투입해 네이마르, 음바페 등을 갖췄음에도 챔피언스리그 16강에서 탈락하는 모습은 파리 생제르망의 위신을 떨어뜨렸다.

하지만 드디어 8강을 뚫어내고 4강까지 오르며 오일머니 투입 9년만에 쾌거를 이루게 됐다.

ⓒAFPBBNews = News1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