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은 출전명단서 제외

ⓒ토트넘홋스퍼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토트넘 홋스퍼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선발명단이 공개됐다. 출장 정지 징계에서 풀린 손흥민이 선발로 나서지만, 기성용은 교체명단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토트넘과 뉴캐슬은 26일 오전 0시30분(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에서 격돌한다.

토트넘은 해리 케인을 필두로 손흥민과 에릭 라멜라, 루카스 모우라가 2선에 포진하는 4-2-3-1 전형을 가동한다.

중원에서는 무사 시소코와 해리 윙크스가 호흡을 맞춘다.

대니 로즈와 다빈손 산체스, 토비 알데르베이럴트, 카일 워커-피터스는 수비라인을, 위고 요리스는 골문을 각각 지킨다.

크리스티안 에릭센과 지오바니 로 셀소, 얀 베르통언 등은 벤치에서 대기한다.

원정팀 뉴캐슬은 조엘린톤을 중심으로 미구엘 알미론과 알랑 생-막시맹이 스리톱을 구축하는 3-4-3 전형으로 맞선다.

션 롱스태프와 이삭 하이든이 중원을 꾸리고, 맷 리치와 에밀 크래프가 양 측면 윙백 역할을 맡는다.

폴 듀멧과 자말 라셀레스, 파비안 셰어는 스리백(Back3)을 구축하고, 마르틴 두브라브카가 골키퍼 장갑을 낀다.

기성용은 교체명단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또 다른 중앙 미드필더 자원인 존조 셸비를 비롯해 무토 요시노리, 하비에르 만키요 등이 벤치에 앉는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선 토트넘이 홈&원정 모두 승리를 거뒀다. 특히 홈에서 열린 경기에선 손흥민의 결승골을 앞세운 토트넘이 뉴캐슬을 1-0으로 꺾었다.

토트넘과 뉴캐슬전 중계는 스포티비 등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토트넘-뉴캐슬 공식 선발라인업

*토트넘(4-2-3-1) : 요리스(GK)- 로즈, 산체스, 알데르베이럴트, 워커-피터스 - 시소코, 윙크스 - 손흥민, 라멜라, 루카스 - 케인

*뉴캐슬(3-4-3) : 두브라브카(GK) - 셰어, 라셀레스, 듀멧 - 리치, 하이든, 롱스태프, 크래프 - 알미론, 조엘린톤, 생-막시맹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