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손흥민이 토트넘 훗스퍼의 '북런던더비' 재역전패에도 그 활약상을 인정받았다.

토트넘은 2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11시 5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4라운드 아스날과의 원정경기에서 2-4로 재역전패를 당했다. 손흥민은 선발로 나와 PK를 하나 획득하는 등 맹활약하다 후반 34분 교체아웃됐다.

전반 10분만에 아스날은 토트넘 수비수 얀 베르통헌이 코너킥 수비를 하다 핸들링을 저질러 얻은 페널티킥을 피에르 오바메양이 골을 넣으며 1-0으로 앞서갔다.

하지만 토트넘은 전반 30분 왼쪽에서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오른발로 감아올린 프리킥을 에릭 다이어가 달려가며 가까운 포스트에서 헤딩골을 넣었다. 동점골이 터진 후 경기장 밖에서 몸을 풀던 아스날 후보 선수들과 토트넘 선수단은 굉장한 신경전을 펼치기도 했다.

전반 34분에는 손흥민이 해리 케인의 힐패스를 이어받은 후 단숨에 돌파하다 아스날 수비수 롭 홀딩의 태클에 손흥민이 걸려 넘어져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해리 케인이 키커로 나와 성공시켰고 토트넘은 뒤지던 경기를 5분만에 역전시켰다.

아스날은 후반 11분 오바메양이 다시 한 번 골을 넣으며 동점을 만들었다. 아론 램지의 넘어지며 내준 패스를 오바메양은 페널티박스 바로 밖에서 오른발로 감아찬 슈팅으로 동점골을 넣은 것. 결국 승부는 후반 30분 역습 상황에서 아스날 알렉상드르 라카제트가 다소 뒤늦은 반응에 이은 넘어지면서 때린 왼발 낮은 슈팅이 다이어 발에 맞고 굴절되며 들어가며 갈렸다.

아스날은 후반 32분 루카스 토레이라가 쐐기골까지 넣으며 역전을 당했다 재역전을 하며 짜릿한 ‘북런던더비’ 승리를 챙겼다. 토트넘은 후반 40분 베르통헌이 경고누적 퇴장을 당하며 추격의 동력을 잃었다.

이날 경기 후 축구통계전문사이트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7.49를 부여했다. 이는 이날 경기에서 뛴 토트넘 14명의 선수 중 가장 높은 점수였다. 2위는 해리 케인으로 7.28로 0.2점차가 났다. 대부분의 토트넘 선수들은 4골이나 허용하며 재역전패를 당했기에 5,6점대에 머물렀지만 손흥민만 7점대 중반을 받았을 정도로 낭중지추였다. 퇴장당한 베르통헌은 4.05점에 그쳤다.

아스날에서 2골에 도움까지 기록하며 맹활약한 오바메양은 9.29점으로 이날 경기 최고 평점을 받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