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올 시즌 리그 첫 선발 출전이었다. 주중 챔피언스리그 경기에 이어 연속해서 선발로 출전한 것은 물론 조금씩 팀플레이에 녹아드는 경기를 한 손흥민은 오랜 외출을 마치고 다시 팀에 스며들고 있다.

토트넘은 23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1시 30분 영국 브라이튼 앤 호브의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와의 원정경기에서 해리 케인의 페널티킥 골과 에릭 라멜라의 골로 2-1로 승리했다.

손흥민, 해리 케인, 크리스티안 에릭센 등을 선발로 내세운 토트넘은 폭우 속에 열린 전반전 내내 경기를 지배했음에도 골이 나오지 않아 답답한 경기를 했다. 다행히 전반 40분 케빈 트리피어의 프리킥 슈팅을 막으려던 브라이튼의 수비수가 손을 갖다대면서 페널티킥이 선언됐고 케인이 차넣으며 1-0으로 앞선채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 31분에는 왼쪽에서 대니 로즈의 크로스를 손흥민과 교체해 들어간 에릭 라멜라가 왼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넣으며 토트넘 승리에 쐐기를 더했다. 브라이튼은 후반 추가시간 앙토니 크노카르트가 만회골을 넣었지만 승부를 바꿀순 없었다.

손흥민은 이날 윙어로 선발 출전해 오른쪽과 왼쪽을 오가며 활약했다. 전반전에는 전반 11분 에릭센의 패스를 이어받은 후 강력한 오른발 중거리슈팅을 했지만 골대를 빗나가 아쉬움을 남겼다. 전반 17분에도 대니 로즈의 땅볼 낮은 크로스를 슈팅 했지만 수비 맞고 윗그물을 맞아 골을 넣진 못했다.

폭우 속에서도 손흥민은 최대한 팀플레이에 맞추는 것은 물론 적극적인 수비가담이 눈길을 끌었다. 상대가 약하다고 해서 공격만 하는 것이 아닌 공격의 시작은 수비부터라는 것을 잘 아는 듯 수비시에 어떤 공격진보다도 가장 많이 보였다.

물론 3번의 슈팅을 유효슈팅으로 연결하지 못하고 공격포인트가 없었던 점은 아쉬웠다. 그럼에도 팀은 승리했다는 것이 중요했다. 손흥민은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A매치 등으로 너무나도 오랜 시간 토트넘에 떨어져 있으면서 시즌 초 토트넘이라는 팀에 녹아들지 못했었다. 이제 다시 토트넘의 일원으로써 연속해서 선발 출전하며 팀플레이를 끌어올리고 있는 손흥민은 조금 늦었지만 팀에 스며들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