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손흥민과 교체되서 들어간 에릭 라멜라가 골을 넣었다. 최근 4경기에서 연속해서 공격포인트를 올리면서 손흥민의 경쟁 상대로 올라오고 있는 라멜라지만 그럼에도 아직 경쟁을 논할 급은 아니다.

토트넘은 23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1시 30분 영국 브라이튼 앤 호브의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와의 원정경기에서 해리 케인의 페널티킥 골과 에릭 라멜라의 골로 2-1로 승리했다.

손흥민, 해리 케인, 크리스티안 에릭센 등을 선발로 내세운 토트넘은 폭우 속에 열린 전반전 내내 경기를 지배했음에도 골이 나오지 않아 답답한 경기를 했다. 다행히 전반 40분 케빈 트리피어의 프리킥 슈팅을 막으려던 브라이튼의 수비수가 손을 갖다대면서 페널티킥이 선언됐고 케인이 차넣으며 1-0으로 앞선채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 31분에는 왼쪽에서 대니 로즈의 크로스를 손흥민과 교체해 들어간 에릭 라멜라가 왼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넣으며 토트넘 승리에 쐐기를 더했다. 브라이튼은 후반 추가시간 앙토니 크노카르트가 만회골을 넣었지만 승부를 바꿀순 없었다.

ⓒAFPBBNews = News1
손흥민은 이날 3개의 슈팅을 때렸지만 득점은 없었다. 손흥민이 나가고 들어간 라멜라가 득점을 했다는 점에서 토트넘 2선 공격진의 경쟁이 심화됐음은 부인할 수 없다.

특히 라멜라는 최근 4경기에서 연속해서 공격포인트를 올리는 등 2골 2도움으로 확연히 폼을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 2년간 손흥민이 너무나도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라멜라는 부상으로 신음하는 모습으로 경쟁자라고 하기에도 민망할 정도로 차이가 벌어졌었다. 하지만 올 시즌은 일단 라멜라가 공격포인트 면에서 손흥민을 앞서고 있는 것은 사실.

그렇다 할지라도 손흥민과 라멜라를 동일 선상에 놓는 것은 무리다. 손흥민은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등으로 토트넘과 시즌 초반 함께하지 못해서 그렇지 최근 2경기에서 선발 출전하며 조금씩 팀에 녹아들고 있는 모양새다. 손흥민의 가치와 능력은 이미 지난 2시즌간의 활약으로 입증됐다. 라멜라는 아직 손흥민만큼 보여준 적도 없고 그정도 기량을 가졌는지도 의문이며 증명해내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라멜라가 계속 이런 활약을 이어가면 손흥민의 경쟁은 가뜩이나 루카스 모우라까지 더해져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아직까진 라멜라와 모우라보단 손흥민이 명성, 실력, 이전 활약 등에서 압도적으로 앞서기에 경쟁을 논할 급은 아니다.

ⓒAFPBBNews = News1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