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아쉬웠다. 손흥민-에릭 라멜라-해리 케인으로 구성된 공격진은 모두 좋은 기회를 여럿 놓쳤다.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원맨쇼로 토트넘을 승리로 이끄나 했지만 후반 종료 직전 두골을 허용하며 에릭센의 원맨쇼만으로 이기는 것은 쉽지 않음을 깨달은 토트넘이다.

토트넘은 19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1시 55분 이탈리아 밀라노 주세페메아짜에서 열린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B조 1차전 인터 밀란과의 원정경기에서 1-2 역전패를 당했다.

다소 지루한 0-0으로 전반전을 마친 토트넘은 후반 8분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공중볼 경합에서 승리한 후 오른발 중거리포를 골키퍼 한다노비치가 선방했지만 맞고 나온 것을 재차 에릭센이 오른발 슈팅했고 수비수 맞고 공중으로 굴절되며 선제골이 됐다. 선발출전한 손흥민은 후반 18분 교체아웃됐고 이후 후반 41분 인터 밀란 이카르디가 왼쪽 크로스를 논스톱 오른발 발리슈팅으로 골을 넣으며 승부는 1-1이 됐다. 후반 추가시간에는 코너킥 상황에서 마티아스 베시노가 헤딩골을 넣으며 인터 밀란은 거짓말 같은 2-1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토트넘 공격진은 나름 여러 기회를 만들고 슈팅도 했지만 아쉬움만 가득했다. 손흥민은 분전했지만 자신에게 기회가 제공되기 보단 해리 케인과 라멜라 위주로 공격이 진행됐다. 케인은 전반 39분 에릭센의 완벽한 패스에 골키퍼 일대일 기회를 놓치기도 했고 라멜라 역시 무려 4개의 슈팅에 3번의 유효슈팅을 했음에도 골을 넣지 못했다.

대신 에릭센은 원맨쇼를 펼쳤다. 전반전 환상적인 프리킥으로 유효슈팅을 기록한 것은 물론 케인에게 여러차례 멋진 스루패스로 골기회를 제공했다. 후반 8분 득점때도 행운이 따랐지만 끝까지 포기하지않고 계속 슈팅을 때리다보니 골이 나왔다.

에릭센은 분전했지만 나머지 공격진이 부진하자 마우로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라멜라-케인 순으로 교체하며 새로운 반전을 꾀했다. 그러나 도리어 후반 41분부터 2골을 허용하며 역전패 당했고 이는 그래도 기대했던 공격진의 부진으로 인해 에릭센의 원맨쇼 활약으로 덮기 힘든 경기였음을 방증하고 말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