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중계화면 캡처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황의조가 완벽한 아시안게임 데뷔전을 가졌다. 그동안의 논란을 완전히 날리는 활약이었고 오프사이드가 아닌가 하는 시선도 있지만 확실히 아니었다. 행여 황의조의 골이 오프사이드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황의조가 그냥 미운 것이다. 아닌건 아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은 15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각) 인도네시아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바레인에 6-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전반 17분만에 황의조가 선제골을 넣었고 전반 23분 윙백 김진야가 추가골을 넣으며 사실상 승기를 잡은 한국이다. 전반 36분에는 황의조가 추가골을 넣었고 전반 41분에는 나상호의 슈팅을 골키퍼가 제대로 막지 못해 골이 됐다. 전반 43분 황의조는 멋진 터닝 슈팅으로 해트트릭을 완성하며 전반에만 무려 5-0이 됐다. 이후 한국은 후반 추가시간 황희찬이 프리킥골까지 넣으며 6-0으로 승리했다.

황의조는 전반에만 해트트릭을 완성하며 이날 경기 최고 선수가 됐다. 후반 13분까지 총 58분을 뛴 후 황희찬과 교체됐고 황의조는 그동안 자신을 둘러싼 김학범 감독과의 인맥 논란 등을 실력으로 날렸다.

다소 오프사이드처럼 보일 수 있는 장면도 있었다. 하지만 아니었다. 전반 17분 터진 선제골의 경우 김문환의 스루패스를 황의조는 절묘하게 최종수비보다 한발 앞에서 받은 후 골을 넣었다.

전반 41분 나상호의 골때도 나상호의 슈팅이 골키퍼맞고 다소 느리게 가자 골대까지 달려 들어가 집어넣었다. 하지만 다행히도 황의조는 최종수비보다 한참 뒤에서 달려 들어갔었고 이미 골라인을 넘은 상황에서 황의조에 발에 맞았기에 황의조의 골도 아니었다.

인맥 논란부터 경기 중 오프사이드 논란까지 있었지만 황의조는 모두 실력으로 이를 이겨내 조별리그 가장 어려울 것으로 봤던 바레인전 대승의 일등공신이 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