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슈타인 킬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유럽무대 공식데뷔전에서 2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맹활약한 이재성(26·홀슈타인 킬)이 현지 언론으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

이재성은 4일 오전 3시30분(이하 한국시각) 독일 폴스크파르크슈타디온에서 열린 함부르크와의 2018~2019 독일 2. 분데스리가 개막전 직후 현지 언론 슈포르트버저가 공개한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독일 언론은 일반적인 10점 만점의 점수제가 아닌 1~6등급으로 단계를 나눠 선수 활약도를 평가한다. 숫자가 적을수록 좋은 활약을 펼쳤다는 의미다.

양 팀 선수들을 통틀어 1등급을 받은 것은 이재성이 유일했다. 이날 데뷔전을 치른 이재성은 번뜩이는 패스로 팀의 선제 결승골과 추가골을 돕는 맹활약을 펼쳤다.

이 매체는 이재성에 대해 “홀슈타인 킬을 강력하게 만들었다”면서 “훌륭한 드리블과 위협적인 득점 기회 등을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홀슈타인 킬
이재성의 도움을 받아 골을 넣은 요나스 메페르트와 다비드 킨솜비는 각각 1.5등급과 2등급을 각각 받았다.

한편 이날 이재성의 상대팀으로 나선 사카이 고도쿠와 이토 타츠야 등 두 명의 일본 선수들은 5등급을 받는데 그쳐 이재성과는 대조를 이뤘다.

이재성은 오는 12일 오후 10시30분 하이덴하임과의 독일 2. 분데스리가 2라운드를 통해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에 도전한다.

▶이재성 데뷔전 도움 영상 : https://youtu.be/VXIuGQJ-VkA?t=14s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