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프랑스와 크로아티아가 ‘최정예’ 멤버를 앞세운다.

프랑스와 크로아티아는 15일 자정(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8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에서 격돌한다.

두 팀 모두 변칙도, 승부수도 없다. 이번 대회를 관통하는 ‘최정예’ 라인업을 가동, 우승에 도전한다.

프랑스는 올리비에 지루(첼시)를 필두로 블레이즈 마튀이디(유벤투스) 앙투안 그리즈만(AT마드리드) 킬리안 음바페(파리생제르망)가 2선에 포진하는 4-2-3-1 전형을 가동한다.

중원에서는 은골로 캉테(첼시)와 폴 포그바(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호흡을 맞춘다.

ⓒAFPBBNews = News1
루카스 에르난데스(AT마드리드)와 사무엘 움티티(바르셀로나) 라파엘 바란(레알 마드리드) 벤자민 파바르(슈투트가르트)는 수비라인을, 위고 요리스(토트넘 홋스퍼)는 골문을 각각 지킨다.

크로아티아 역시 마리오 만주키치(유벤투스)가 최전방에 포진하고, 이반 페리시치(인터밀란)와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 안테 레비치(프랑크푸르트)가 그 뒤를 받치는 4-2-3-1 전술로 맞선다.

마르첼로 브로조미치(인터밀란)와 이반 라키티치(바르셀로나)가 중원에 포진하고, 이반 스트리니치(삼프도리아)와 도마고이 비다(베식타스) 데얀 로브렌(리버풀) 시메 브르살리코(AT마드리드)가 포백라인을, 다니엘 수바시치(AS모나코)가 골문을 각각 지키는 형태다.

한편 프랑스는 이번 결승전이 1998년(우승)과 2006년에 이어 세 번째다. 크로아티아는 사상 처음이다. 피파랭킹은 프랑스(7위)가 13계단 더 높고, 역대전적에서도 3승2무로 앞서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