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피파랭킹 1위’ 독일이 한국에 져 월드컵 사상 처음 조별리그에서 탈락하자 현지 언론들도 충격에 빠진 모양새다.

앞서 독일은 27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3차전에서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과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에게 연속골을 내주며 한국에 0-2로 완패했다.

경기 전만 하더라도 한국에 다득점 승리를 거두고 16강에 진출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던 독일은 경기 내내 신태용호 수비를 공략하지 못한 채 고개를 숙였다. 같은 시각 스웨덴이 멕시코를 3-0으로 완파하면서 조 최하위 탈락이라는 수모를 더했다.

독일이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것은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독일은 지난 브라질 대회까지 18회 연속 조별리그를 통과한 바 있다.

독일 언론들도 충격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AFPBBNews = News1
키커는 “독일이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통과라는 미션을 비참하게 실패했다”면서 “한국을 상대로 0-2로 완패하면서 조 최하위로 대회를 마쳤다. 세계 챔피언의 역사적인 탈락”이라고

빌트 역시 “독일 월드컵 역사상 가장 큰 망신을 당했다”면서 “1차 조별리그를 통과하지 못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에 0-2로 완패, 조 최하위로 추락해 비극적인 결말을 맞았다. 이는 악몽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F조에서는 스웨덴과 멕시코(이상 2승1패·승점6)가 조 1,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스웨덴은 멕시코에 득실차에서 4골 앞서며 조별리그를 1위로 통과했다.

한국은 지난 2014년 브라질 대회에 이어 두 대회 연속 조별리그 관문을 통과하지 못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최종 순위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