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니즈니노브고로드(러시아)=이재호 기자] 한국 월드컵 대표팀과 스웨덴 월드컵 대표팀 모두 결전의 땅인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에 입성했다. 아직 월드컵 첫 경기가 열리지 않았던 니즈니노브고로드 도시도 흥분의 분위기가 차오르고 있다. 남은건 승부 뿐이다.

신태용호는 17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1시경 베이스캠프인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떠나 니즈니노브고로드의 스트리그노 국제공항에 도착해 18일까지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약 5㎞ 떨어진 인근의 쿨리빈 파크 호텔에 오전 3시경 입성했다.

ⓒ대한축구협회
스웨덴 대표팀 역시 대표팀 도착 1시간이 지나 니즈니노브고로드에 입성하면서 결전의 땅에 설 두 팀이 모두 들어왔다.

아직 니즈니노브고로드에서 월드컵 경기는 없었다. 즉 한국과 스웨덴의 경기가 니즈니노브고로드 입장에서도 첫 경기이기에 도시 자체가 후끈 월드컵 분위기에 빠져드는 모양새다. 한국-스웨덴전 이후 니즈니노브고르도에서는 22일 오전 3시 아르헨티나와 크로아티아의 D조 경기가, 24일 오후 9시에는 잉글랜드와 파나마간의 G조 경기가 열린다. 28일 오전 3시에는 스위스와 코스타리카간의 E조 경기가 열린다.

ⓒ대한축구협회
신태용 감독은 도시에서 월드컵 첫 경기가 열리는 니즈니노브고로드에 입성 소감으로 “베이스캠프에서 마무리 훈련을 잘했다. 담담하게 잘 도착했다. 선수와 코칭스태프 모두 잘 준비했기에 자신감이 있다”며 스웨덴전을 앞두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대표팀은 17일 오후 9시(현지시각 17일 오후 3시) 공식 기자회견을 가진다. 이 기자회견에는 주장 기성용과 신태용 감독이 자리한다. 스웨덴 대표팀은 그보다 2시간 45분전인 17일 오후 7시 15분 공식 기자회견을 가진다. 스웨덴은 기자회견 전에 1시간의 공식 훈련을, 한국은 기자회견 후 1시간의 공식 훈련을 가진다. 신태용 감독은 마지막 1시간 훈련마저 비공개로 결정했다. 끝까지 스웨덴에게 보여주지 않은채 경기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드디어 월드컵 첫 경기가 열리는 니즈니노브고로드 역시 뜨겁다. 취재진을 볼 때마다 “코레아”라며 외치며 러시아인들도 한국과 스웨덴의 경기를 인식하며 반겼다. 이제 진정한 월드컵의 맛을 알려줄 한국과 스웨덴의 F조 경기는 18일 오후 9시 열린다.

ⓒAFPBBNews = News1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