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선발명단이 공개됐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16일 오전 3시(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소치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8 FIFA(국제축구연맹) 러시아 월드컵 B조 2차전에서 격돌한다.

스페인은 디에고 코스타(AT마드리드)를 필두로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빗셀고베)와 다비드 실바(맨체스터 시티) 이스코(레알 마드리드)가 2선에 포진하는 4-2-3-1 전형을 가동한다.

중원에서는 코케(AT마드리드)와 세르히오 부스케츠(바르셀로나)가 호흡을 맞춘다.

호르디 알바와 헤라르드 피케(이상 바르셀로나) 세르히오 라모스, 나초 페르난데스(이상 레알 마드리드)는 수비라인을,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골문을 각각 지킨다.

ⓒAFPBBNews = News1
포르투갈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와 곤살로 게데스(발렌시아)가 최전방에 나서는 4-4-2 전형으로 맞선다.

브루누 페르난데스(스포르팅CP)와 베르나르두 실바(맨체스터 시티)가 양 측면에 포진하고, 윌리엄 카르발류(스포르팅CP)와 주앙 무티뉴(AS모나코)가 중원에 포진한다.

세드릭(사우스햄튼)과 페페(베식타스) 조세 폰테(다렌) 하파엘 게레이로(도르트문트)는 포백라인에 포진하고, 후이 파트리시우(스포르팅CP)이 골문을 각각 지킨다.

피파랭킹에서는 포르투갈(4위)이 스페인(10위)보다 더 높다. 다만 역대전적에서는 16승13무6패로 스페인이 앞서 있다.

두 팀이 맞대결을 펼치는 것은 지난 2012년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2012) 4강전 이후 6년 만이다. 당시에는 0-0으로 비긴 뒤 승부차기 끝에 스페인이 결승에 진출했다.

포르투갈과 스페인의 경기는 SBS와 MBC, KBS2TV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