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 제공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신태용 감독이 수비라인에만 전북 현대 선수 5명을 뽑은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신태용 감독은 12일 오전 10시 서울 축구회관에서 2018년 3월 유럽 원정 평가전 23인 명단을 발표했다.

신태용 감독은 "뽑다보니까 전북 선수로 수비를 구축하게 되었는데 좋은 선수들이기에 뽑았다. 그리고 팀에서 손발도 많이 맞추고 있고 다 뽑았다고 해서 선발로 나오는 것은 아니겠지만 공격 선수들과 시너지효과가 날 선수로 뽑았다"며 "전북은 국가대표 선발 라인업을 구축하고도 실점이 많아 안타까운데 제 눈에는 이 선수들이 베스트라고 봤다"며 수비라인에만 무려 5명의 전북 선수를 뽑은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제 눈에는 이번에 뽑은 전북 선수가 대표급이라고 본다. 수비라인이 계속 바뀌는 것보다는 팀에서 손발을 맞춘 것이 유리한 조건이긴 하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축구대표팀은 오는 24일 북아일랜드와의 원정경기, 28일에는 폴란드와 원정경기를 통해 6월 월드컵 이전 최종 점검에 나선다.

대표팀은 19일 소집돼 곧바로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한다. 해외파 선수들은 국내 소집 없이 곧바로 현지로 소집된다. 3월 평가전 이후에는 5월 21일 대표팀은 최종 소집된다. 이후 국내평가전 2회, 6월초 오스트리아에서 전지훈련과 평가전 2회를 가진 후 월드컵이 열리는 러시아에 들어간다.

A대표팀 3월 유럽 원정 A매치 2연전 명단(23명)

▶GK=김승규(고베) 조현우(대구)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DF=홍정호 김민재 김진수 최철순 이용(이상 전북) 장현수(FC도쿄) 윤영선 김민우(이상 상주)

▶MF=기성용(스완지시티) 정우영(고베) 박주호(울산) 이창민(제주) 권창훈(디종)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이재성(전북) 염기훈(수원)

▶FW=김신욱(전북)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잘츠부르크) 이근호(강원)

▶대기명단=정승현(사간도스), 홍철(상주), 김승대(포항),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지동원(다름슈타트), 석현준(트루아)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