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수원 삼성의 주장이 4년 만에 바뀌게 됐다.구단 역사상 최초로 4년 연속 주장을 맡았던 ‘캡틴’ 염기훈의 완장이 김은선에게 넘어갔다.

수원은 10일 "미드필더 김은선이 2018년 선수단을 이끌 주장으로 임명됐다"고 발표했다. 88년생인 김은선은 이미 2012년과 2013년 광주FC에서 2년 간 주장을 맡았다. 군복무를 위해 입대한 아산 무궁화에서도 주장을 맡았다.

김은선의 수원에 대한 사랑은 상당하다. 팀에 대한 애착만큼 강한 책임감을 보여줄 거라는 기대가 많다.

신임 주장이 된 김은선은 “수원의 주장을 맡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염)기훈이 형이 4년간 주장역할을 워낙 잘 해왔기 때문에 기쁜 마음보다는 부담감이 앞서는 것이 사실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는 “아무나 찰 수 없는 수원 청백적 주장 완장의 무게를 누구보다 잘 아는 만큼 더욱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할 생각이다”라며 강한 각오를 밝혔다.

4년 간의 장기집권과 봉사를 마감하고 자연스럽게 완장을 넘긴 염기훈은 “지난 4년동안 훌륭한 선후배들이 많이 도와준 덕분에 수원의 주장 완장을 찰 수 있었다. 그러나 자부심이 컸던 만큼 말못할 부담감도 컸던 것이 사실이었다”라며 그 동안 고충을 털어놓기도 했다.

하지만 후계자인 김은선에게는 큰 기대와 신뢰를 보냈다. 염기훈은 “은선이가 워낙 타고난 리더 체질이라 지금이 주장 완장을 넘겨줄 최고의 시기라고 생각했다. 누구보다 잘 해낼 것으로 믿는다. 주장 완장은 내려놓지만 한 명의 고참 선수로서 은선이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