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한국 김명석 기자] K리그 올스타팀이 베트남 동남아시안(SEA)게임 대표팀(U-22)에 혼쭐이 났다.

황선홍 감독이 이끈 K리그 올스타는 29일 오후 10시(이하 한국시각) 베트남 하노이 미딩경기장에서 열린 한국·베트남 수교 25주년 기념 2017 K리그 올스타전에서 0-1로 졌다.

경기 내내 졸전에 그친 K리그 올스타는 후반 25분 상대에게 결승골을 내준 채 씁쓸하게 고개를 숙였다.

2-10의 열세라는 전반전 슈팅수는 이날의 경기 양상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대목이었다.

이날 K리그 올스타는 김신욱(전북현대)을 필두로 이근호(강원FC) 염기훈(수원삼성) 등을 총출동시켰으나, 평소 호흡을 맞출 시간이 부족했던 탓인지 이렇다 할 공격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오히려 수비지역에서 번번이 어려움을 겪었다. 상대의 빠른 역습에 번번이 고전을 면치 못했고, 특히 방향 전환 과정에서 수비수들이 번번이 미끄러지면서 수차례 실점 위기를 내줬다.

골문을 지킨 김용대(울산현대)의 선방, 혹은 상대의 골 결정력이 조금만 더 좋았더라면 자칫 점수차가 크게 벌어질 수도 있었던 경기력이었다.

양동현(포항스틸러스) 등을 교체로 투입하며 변화를 준 후반에도 상황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패스는 번번이 상대에 끊기기 일쑤였고, 공격 전개 역시 단조롭게 이어졌다.

그나마 후반에도 조현우(대구FC)의 선방 덕분에 가까스로 0의 균형을 이어갔을 뿐이었다.

다만 베트남 U-22 대표팀의 집중력은 끝내 K리그 올스타의 수비벽을 허물었다. 후반 25분 오른쪽 측면에서 찬 슈팅이 그대로 K리그 올스타의 골망을 흔들었다.

K리그 올스타는 김신욱을 필두로 뒤늦게 반격에 나섰으나, 이마저도 여의치 않았다. 결국 주심의 종료 휘슬과 함께 경기는 K리그 올스타의 패배로 막을 내렸다. 최종 슈팅수는 7-21, 3배 차이가 났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