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 제공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벨기에는 역사적인 승리를 거뒀다.’

한국으로서는 통한의 패배, 벨기에게는 역사적인 승리가 됐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한국의 아쉬운 패배와 벨기에의 승리를 전하며 한국이 수적우위를 노리지 못한 것에 안타까움을 표시했다.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U-17대표팀은 29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8시 칠레 칠레 라세나 라 포르타다에서 열린 2015 국제축구연맹(FIFA) 칠레 U-17 월드컵 16강전에서 상대수비 퇴장에도 이승우의 PK실축이 겹치며 0-2로 벨기에에 패했다. 이로서 2009년 대회 8강 진출 이후 또 다시 8강신화를 꿈꿨던 대표팀은 16강에서 그 행보를 멈춰야했다.

한국은 전반 11분 선제골을 내준 것에 이어 후반 22분 파상공세 중 역습을 당하며 0-2까지 밀렸다. 후반 25분 오세훈이 상대 수비의 퇴장에 이어 PK까지 얻어냈지만 이승우가 아쉽게 PK를 실축하며 따라잡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이날 경기 직후 FIFA는 “10명이 싸운 벨기에가 U-17월드컵 첫 토너먼트 진출에서 승리를 따냈다”며 “생일을 맞은 요른 반캄프는 이번 월드컵에서 태극전사들을 상대로 첫 골을 만들어낸 주인공이 됐다”며 한국의 무실점행진이 깨졌음을 강조했다.

또한 “이승우는 자신의 페널티킥이 상대 골키퍼에게 막히는 것을 목도해야했고 한국은 나머지 20분동안 수적우위를 살리지 못했다”면서 “벨기에는 역사적인 승리를 했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