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K리그 홍보대사 맡아...20일 축구회관서 위촉식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0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비스트 윤두준씨의 K리그 홍보대사 위촉식을 실시했다. 위촉식에는 한국프로축구연맹 권오갑 총재, 비스트 윤두준이 참석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K리그 홍보대사로 위촉된 그룹 비스트의 리더 윤두준이 자신의 우상을 최용수 현 FC서울 감독이라고 밝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은 20일 서울시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윤두준을 K리그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아이돌이 K리그 홍보대사로 나서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권오갑 총재는 윤두준 홍보대사에게 위촉장과 함께 '홍보대사 윤두준'의 이름과 사진이 새겨진 K리그 출입증을 전달했다.

권오갑 총재는 "평소 한국 축구에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보이는 윤두준씨를 홍보대사로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 윤두준씨가 앞으로 ‘K리그 스페셜 서포터’가 되어 한국 축구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두준도 "K리그 홍보대사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너무 감사하다. 축구를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이런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다. 한국 축구를 사랑하고 팬으로서 K리그가 발전해야 한국 축구의 미래도 밝다고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k리그 홍보대사 윤두준이 우상으로 꼽은 최용수 현 FC서울 감독. FC서울 제공
K리그에서 좋아하는 감독과 선수를 묻는 질문에 "FC서울 최용수 감독과 전북 김남일"이라고 밝힌 윤두준은 “(연예인 축구단)FC MEN 소속이기 때문에 서정원 감독님을 사랑하고, 어렸을 때는 최용수 감독을 좋아했다”며 “축구 선수의 꿈을 갖게 해 준 최용수 감독님과 만나 사진 한 장 찍으면 더욱 큰 영광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역 선수 중에는 김남일 선수를 좋아한다. 우연치 않게 김남일 선수와 연락이 닿아 올해 초 전북으로 이적할 때 파이팅 하시라고 문자를 보내기도 했다”고 김남일과의 인연을 소개했다.

윤두준은 K리그의 온라인 및 모바일 공식 채널에서 축구팬과 소통하며 대외적으로 한국 축구와 K리그를 홍보하고, 올스타전 등 K리그의 주요 이벤트에 참여해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