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방송 김예령 기자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던진 질의가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KBS 최경영 기자가 쓴소리를 날렸다.

최경영 기자는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방송 기자가 질문하는 방식, 이런 게 학교 교육의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저는 본다"라며 "무엇보다 구체적이지 않지요? 무슨 정책이 어떻게 잘못되어서 경제가 구체적으로 이렇게 되었다는 명확한 인과 관계를 제시해야 답하는 사람도 그 인과관계를 반박할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무슨 정책인지도 질문에는 나오지 않고, 무슨 경제가 어떻게 잘못됐다는 건지도 알 수 없고, 그러니 인과관계는 당연히 나오지 않고 이미지로만 질문하는 방식이다"라고 적었다.

최 기자는 "질문을 하고 싶다면 직접적이고 구체적으로 하세요"라며 "그렇게 말을 모호하게 시작하니까 결국 마지막 나오는 질문도 추상적이고 인상 비평만 하는 것 같은, '그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는 건가요' 같은 이상한 질문이 되고 마는 것이다"라고 짚어냈다.

그러면서 '국민을 대표로 해서 대통령에게 질문하는 것은 매우 특별한 자리고 영광"이라며 "조금 더 공부하라. 너무 쉽게 상투적인 내용으로 질문하지 마라. 그렇게 해서 어떻게 막강한 행정권력, 대통령을 견제한다는 말인가?"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에 앞서 경기방송 김예령 기자는 문재인 대통령 신년기자회견 이후 가진 내외신 기자단과의 질의응답에서 "대통령께서 현 기조에 대해서 그 기조를 바꾸시지 않고 변화를 갖지 않으시려는 그런 이유에 대해서도 알고 싶다. 그 자신감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인지, 그 근거는 무엇인지 좀 단도직입적으로 여쭙겠다"라고 질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