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강동원 의혹 제기 상식적이지 않고 공감 못받아"라면서도 "확대할 일 아냐"
문재인, "강동원 의혹 제기 상식적이지 않고 공감 못받아"라면서도 "지나치게 확대할 일 아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강동원 의원이 제기한 개표조작 의혹과 관련해 "의혹 제기가 상식적이지 않고 국민적 공감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지 않는다"고 밝혔다.

15일 문 대표는 청년 경제를 주제로 한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지난 대선에 대한 당의 입장은 변함이 없지만 강 의원이 사회 일각의 의혹에 기초해 그런 질의를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 무효 확인 소송이 제기된 지 3년 가까이 지났지만 대법원이 아직 판결을 하지 않은 상황이라며 근거가 없다면 빨리 판결을 내려 의혹을 해소시켜줘야 하는데, 판결이 나지 않다 보니 의혹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문 대표는 또 "이 문제로 지금의 국정교과서 국면을 덮으려고 하는 것은 정치적 책략"이라며 "새누리당도 이 문제를 너무 지나치게 확대할 일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강동원 의원은 13일 국회 정치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국가정보원과 군사이버사령부의 대선개입의혹 사건을 거론하면서 "(지난 대선은) 이승만 전 대통령의 부정선거보다 더 악랄한 국기문란 선거로 기록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성우 홍보수석은 "강 의원이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지난 대선이 부정선거라고 주장했는데 이같은 강 의원의 주장은 박 대통령을 선택한 국민을 모독하는 것이고 대통령과 국민에 대한 명예훼손이라고 아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수석은 또 "더구나 국익을 위해 해외 순방에 나선 대통령에 대해 면책특권에 기대어 이와 같은 발언을 하는 것은 국익을 손상시키는 것으로 과연 국회의원 자격이 있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강 의원은 즉각 국민과 대통령에 대해 사과해야 하고 새정치민주연합은 당차원의 입장을 밝히고 책임있는 조치를 취해야할 것"이라고 촉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