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트라이애슬론 고 최숙현 선수의 죽음이 폭행과 가혹행위로 인한 것이 알려지자 체육계 곳곳에서 비슷한 정황이 나타나고 있다. 이번에는 한국체육대학교 핸들볼부다.

강원도 춘천경찰서는 3일 "이 학교 핸드볼부 소속 A씨(20)를 특수폭행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15일 강원도 춘천의 한 수련원에서 진행된 2박 3일간 합숙 훈련 도중 후배인 2학년 B씨(20)와 1학년 C씨(19)에게 라면 국물을 붓고 흉기를 던지는 등 폭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A씨는 술에 취한 상태였으며 B씨가 도망쳐 나와 경찰에 신고하러 간 사이 C씨의 얼굴 쪽을 향해 식칼 4개를 던지기도 했다는 것이다.

B씨의 경우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몸무게가 입학 전에 80㎏이 넘었으나 음식을 먹으면 토하는 거식증까지 생겨 60㎏ 대로 몸무게가 10㎏ 이상이나 확 빠졌다는 주장.

오죽하면 피해선수들의 가족은 "현재 4학년 선수가 1명뿐인데 이유는 이들이 저학년일 때 하도 괴롭힘을 당해 운동을 그만뒀기 때문"이라고 주장할 정도다.

충격적인 증언에 기숙사생활과 핸드볼부가 어떤 상황인지는 눈에 선하다. 그럼에도 한국체대는 그제서야 "학생들의 기숙사 생활 전반에 대해 점검을 벌여 개선할 부분을 바로 잡겠다"고 말한게 전부였다고 한다.

하라는 공을 안 던지고 후배 얼굴에 식칼을 던진 어린 선수들의 '똥군기'에 고 최숙현 선수를 잃은 국민들은 또다시 분노할 수밖에 없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