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스포츠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골프용품 브랜드 포틴의 국내 총판을 담당하는 성화스포츠는 프로골퍼 김자영(28)과 장이근(26)을 후원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통산 4승을 올린 김자영은 2017년 두산매치플레이 우승으로 화려하게 복귀한 뒤, 지난해까지 상금랭킹 상위권을 유지함과 동시에 K-10클럽에 가입하며 꾸준함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2020시즌 김자영은 포틴의 투어모델인 TC920 Forged 아이언과 포틴 투어백을 사용한다. 김자영은 “포틴 클럽은 주니어 시절부터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어 더욱 애착이 갈 뿐만 아니라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편안하게 스윙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며 “2020년 KLPGA 투어 우승을 꼭 이뤄내고 싶다” 고 말했다.

지난해 아시안투어 양더 토너먼트 챔피언십 우승으로 통산 3승을 기록 중인 장이근은 2020시즌 포틴의 투어모델인 TC920 Forged 아이언, FH Forged V1 웨지, Fourteen Proto 유틸리티와 포틴 투어백을 사용한다.

장이근은 “지금까지 포틴 웨지를 사용해왔기 때문에 전혀 낯설지 않고 반갑다. 사용하기 편한 클럽으로 여전히 좋은 평판을 가지고 있는 포틴과 시즌을 맞이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우승과 함께 반드시 미국프로골프(PGA) 진출을 이끌고 싶다”고 전했다.

성화스포츠 이상섭 대표는 “양 선수가 포틴과 함께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2020년 새롭게 도약하는 포틴의 비전에 맞추어 프로들과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