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PBBNews = News1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조차 7이닝 2실점 뛰어난 투구에도 패전 투수가 된 류현진에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류현진은 8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3시 5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와 원정경기에서 7이닝동안 90구를 던져 2실점 7피안타(1피홈런) 무볼넷 7탈삼진 투구를 했다. 토론토는 1-2로 패해 류현진은 시즌 첫 패배를 기록했다.

이날 류현진은 2회 선두타자 솔로홈런 허용과 이후 2사 2루에서 적시타를 내주며 총 2실점을 한 것을 제외하곤 완벽에 가까운 투구를 펼쳤다. 2회를 제외하곤 6회까지 5이닝동안 고작 1피안타만 허용했을 뿐이었다. 7회 2안타를 줬지만 그래도 무실점으로 끝내 막았다.

그럼에도 토론토 타선이 9안타를 때리고도 1득점에 그쳐 류현진은 패전투수가 됐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는 "류현진의 우수한 투구가 무색해졌다"며 "류현진의 투구는 토론토에 충분 그 이상이었다. 초반 약간의 문제가 있었음에도 뛰어난 투구를 했다"고 전했다.

또한 "아무리 상대 선발 카일 깁슨이 잘 던졌다고 해도(6이닝 무실점) 토론토의 타선은 너무 고요했다. 몇번의 기회가 있었음에도 제 때 점수를 내지 못하며 패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